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술먹은 다음날 두통 지속되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8. 31.

술먹은 다음날 두통 지속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관계를 맺을때 술자리가 빠지지가 않지요. 친해지려면 술자리를 가져야 한다고 마치 공식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또 우리나라 문화자체가 술자리가 빠지지 않다보니 쉽게 과음하는 일이 잦아지는데요. 


특히 외식을 자주 갖는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의 경우 그로 인해 피로함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많고 실제로 그러한 이유로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요. 술먹은 다음날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는 물론 일명 ‘술병’에 걸려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지요.





무엇이든 적당한게 좋다고 음주도 적당히 하면 좋으련만 한번 갖게 되는 술자리는 간단하게 끝나는 법이 없고 그러다 보니 술먹은 다음날 두통 등 다양하게 나타는 증상으로 인해 고통받게 되지요. 


문제는 처음에는 그래도 그 술먹은 다음날 두통 증상이 오전에만 유지되고 오후되면 해소되는 느낌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전혀 해독되는 느낌이 들지도 않고 오히려 두통 증상을 넘어서 온몸이 아픈 느낌이 다다음날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 ‘나이가 들었구나’하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겠지만 일단 우리 신체에 이미 많은 독소가 쌓여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요. 게다가 독소는 외부의 독성물질이 유입되는 경우도 있지만 체내에서 생성도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정상적인 상태라고 하면 몸이 스스로의 자정 작용을 통해 독소를 내보내는 것이 맞지만 이미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라면 몸 스스로 독소를 생산할뿐만 아니라 자정능력이 떨어져 독소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단순히 술로 인해 내 몸이 어떻게 될까 싶겠지만 여러문제가 복합적으로 섞이게 되면 처음에는 소소했던 문제가 커질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해요. 따라서 평소와 달리 술먹은 다음날 두통이 심하고 증상이 잘 호전되지 않는다고 하면 해독을 통해서 상태를 개선시킬 필요가 있어요. 


물론 우리가 아예 술을 끊는다면 좋겠지만 사회생활 하면서 술 한두잔 정도는 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다만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절제는 반드시 필요하게 되요.





술먹은 다음 날 유독 지속되는 두통에 시달린 다면 본 원을 찾게 된 P씨가 있었는데요. 당시 30대 초반의 나이었던 P씨는 잦은 야근 및 회식에 늘 피로감에 쌓여 있었다고 해요. 회식자리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술 일텐데요. 이에 늘 자신의 주량을 초과하는 음주를 즐길 수 밖에 없었고 이른 아침 출근하는 일상이 반복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느 날 부터는 음주 이후 두통이 심해지게 되었고, 나이가 점점 들게 되면서 이런 증상이 심해지는 것만 같이 느껴졌다고 해요. 하지만 회식 자리를 피할 수 없던 것이죠. 그러다 보니 증상은 더욱 더 악화되었고, P씨의 건강 또한 날이 갈수록 좋아 지지 않았다고 해요. 두통 외에도 피로함을 자주 느끼게 되었고 도움이 필요하다며 본 원을 내원해 주셨는데요. 


이렇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술먹은 다음날 두통이 유독 심해졌다고 느껴저 찾아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분들의 신체를 면밀히 살펴보게 되며 환자분이 느끼는 증상의 원인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환자분의 평소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만 하는데요.





무엇보다 술먹은 다음날 두통 증상이 평소와 같이 않고 심화된 상태라 진료를 받은 이후 평소와 똑같은 생활을 유지하신다면 다시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에요. 문제가 생겨서 다시 진료 받았고, 평소 생활습관 윤지로 문제가 다시 재발하고의 악순환이 깨어지기 어렵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해요. 진료 받으실 때 뿐만아니라 평소 생활습관의 적극적인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즐거운 음주 생활 혹은 회식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 음주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과도한 음주는 피해주세요! 알코올은 우리 몸에 독이 될 수도 있어요~ㅎㅎ 


무엇보다 음주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는 것은 간 이상에 대한 문제일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래요! 여러분의 간 건강 이제 한방요법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떠세요? 본 원에서는 간 기능 저하에 대한 문제를 콕! 집어 도움이 되어 드리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