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심한 구내염이 나타나는 원인

by 본디올한의원 2018. 11. 22.

심한 구내염이 나타나는 원인





입안에 뭐가 나서 먹는 것이 불편했던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에요. 몸이 고단하거나 신경 쓸 일이 많으면 꼭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글 약이나 바르는 약 등을 사용하면 금방 나아지기도 하는데요. 


심한 구내염 증상은 한번에 여러 곳에 나타나기도 하고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져도 곧바로 다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 일까요.





구내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입안에 다양한 곳에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입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말을 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심한 구내염 증상은 생활에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어요.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몸에 지속적으로 해가 될 수 있는 만큼 원인을 알고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해요.





심한 구내염이 나타나는 원인은 보통 사람들이 아는 피로에서 오는 경우가 있어요. 피로가 쌓이게 되면 몸의 면역력에 영향을 주어 염증이 생기기 쉬운데요.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변화 등도 마찬가지로 몸을 약해지게 만들어 증상을 일으키게 돼요.


섭취하는 영양분이 불균형한 것도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거나 하나의 음식만을 먹는 것은 몸을 불균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는 심한 구내염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통해 하는 것이 좋아요.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 또한 음식물의 섭취하는 것을 방해하고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악화될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할 수 있어요. 반복적으로 심한 구내염이 나타나는 것은 이미 몸이 불균형한 상태이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입안에 나타나는 증상은 몸의 이상 신호를 잘 보여 준다고 보고 있어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구내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고 몸이 약해진 상태에서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어요. 


심장에 열이 많은 경우도 구내염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몸의 면역력을 올리고 열을 낮출 수 있는 것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몸 상태도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진단을 통해 몸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고 면역력도 올려줄 수 있는 한약처방이 회복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심장의 열을 낮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심한 구내염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몸이 이상한 상태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해요. 스스로 할 수 있는 휴식이나 영양분이 풍부하고 고른 식단을 섭취하고 자연치유를 기다리는 것도 좋지만 반복된다면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