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만성피로 증후군 의심 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1.

만성피로 증후군 의심 된다면

 

 

 

 

요즘 아무리 잠을 자도 피곤하고, 학교나 직장에서 수시로 조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린 분들이 있어요.

 

커피나 자양강장제를 먹어도 그 때뿐이라 집중이 잘 되지 않고 금세 다시 졸음이 몰려와서 일상생활에 집중하기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비정상적인 탈진증세나 기운이 없고 집중이 되지 않는 상태가 3, 4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만성피로 증후군의 경우에는 휴식을 한다고 해도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어요.

 

 

 

 

 

만성피로 증후군의 증상은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해소되지 않거나 눈이 침침하고 뻑뻑한 경우가 대표적이에요.

 

이외에도 어깨나 뒷목이 항상 뭉치고 아픈 신체적인 증상도 있지만 기운이 없고 무기력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지고 불안감이 늘어나는 심리적인 증상을 보이기도 해요.

 

이러한 만성피로 증후군을 일으키는 요인들은 다양해요.

 

결핵, 간염,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질환, 우울증, 불안장애, 스트레스, 체력저하 등 정서적이거나 환경적인 문제들로도 만성피로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어요.

 

 

 

 

 

이렇게 풀리지 않는 피로에 괴로워하시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어요.

 

만성피로 증후군을 겪으시는 분들의 연령대는 다양하지만, 주로 60대 이상 고연령층에서 많이 발생되는 경향을 보여요.

 

노인의 경우에는 노화로 인해서 몸이 전에 비해 약해져 있다 보니 만성피로 때문에 다른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면밀한 진단이 필요해요.

 

 

 

 

한의학에서 만성피로증후군은 허로에 속한다고 보고 있어요.

 

허로는 말 그대로 몸의 기운이 떨어지면서 허해져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의원 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해요.

 

이 가운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약이나 침, 뜸 등을 개개인의 체질과 상황들을 고려하여 맞춤형 진단을 내리고 있어요.

 

 

 

 

쌓이고 쌓인 피로를 푸는 것뿐 아니라 몸 전체의 기운을 끌어올려 환자분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게 노력하고 있어요.

 

피로를 풀려고 잠을 너무 많이 자거나 계속 누워있다 보면 오히려 운동부족으로 인해 피로가 가중되고 더불어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어요.

 

때문에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습관 역시 잡곡밥이나 채소, 과일 등을 자주 먹어 필수 영양소를 채우고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나 음료, 술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것이 필요 하지만 쉽지 않다면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서 1시간 내 짧은 낮잠을 자는 것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 가다 보면 피로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될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피로는 쌓이다 보면 감당 할 수 없을 만큼 불어난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자신

 

의 몸에 맞는 진단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방문하셔서 피로 없는 일상을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