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수내동여성한의원 질염 원인부터 알아야

by 본디올한의원 2018. 12. 21.

수내동여성한의원 질염 원인부터 알아야





평소 유독 생리통이 심한 분들이라면 진통제에 의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심한 생리통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진통제의 개념이 아닌 근본적으로 어떤 원인이 문제인지부터 파악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좋아요. 이는 질염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흔한 여성 질환 중 하나인 질염이라는 것은 질 내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신장이나 비장의 기능 약화로 인해 하복부 부위에 습하고 더운 기운이 쌓여 하복부가 냉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어요. 


더불어 곰팡이나 세균이 쉽게 생길 수 있는 습한 환경이 자궁 내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이 같은 질염은 증상과 원인에 따라 적절한 맞춤 한방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해요. 





본 수내동여성한의원을 찾으시면서 질염에 대한 고민을 토로해주셨던 20대 후반 여성 이씨가 있었는데요. 이씨는 질 분비물이 유독 많은 것은 모자라 냄새나 가려움증 등까지 동반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곧 있으면 결혼하게 될 남자친구에게도 이러한 비밀을 숨겨왔던 이씨는 걱정이 많았다는데요. 사실 이씨는 단 한 번도 여성 건강과 관련해 검진을 받아 본 경험이 없었다고 해요. 


이 때문인지 더욱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했고, 고민 거리에 잠을 이루지도 못했던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은 친한 친구로부터 질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듣고는 수내동여성한의원을 조심스럽게 찾으시면서 자신의 증상을 토로하셨어요. 





질염의 증상으로는 우선 질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고 가려움증이나 냄새 등이 동반되기도 해요. 또한 성.교.통이나 화끈거림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이 같은 증상들은 몸에 냉기가 차츰 쌓이게 되면서 무리하게 체중을 감량하거나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의 원인으로 인해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이 무너지고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발생한다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수내동여성한의원에서는 질염의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각 증상이나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처방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부족한 진액을 보충해 주면서 떨어진 면역력을 올려주는 한약을 처방하거나 노폐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주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질 내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면서 근본 치료로 돕고 있는데요. 이 같은 수내동여성한의원의 질염 한방치료의 경우 개인 체질이나 몸 상태 그리고 증상의 정도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처방되니까요 안심하실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더불어 약해진 자궁 전반적인 환경을 좋게 만들어주고 습하지 않은 체질로써 개선시켜 드리고 있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곰방이나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여성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어요. 


질염은 꽤나 많은 현대인 여성분들이 겪고 있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질염의 초기 증상을 놓치지 마시고, 조기에 빠른 치료로 건강을 회복해 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