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질환 입마름 지속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9. 1. 31.

혀질환 입마름 지속된다면





우리 신체의 혀는 음식을 먹을 때나 맛을 느낄 때 혹은 말을 할 때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혀의 중요성을 잊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실 혀는 우리 신체 상태에 따라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그저 단순히 나타나는 일시적 증상 혹은 피로함으로 인한 것 또는 이를 제대로 닦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서 가볍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혀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는 어떤 질병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혀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질환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윤모 씨는 유독 입이 자주 마르고 혀가 갈라지기 시작했다고 해요. 입이 자꾸 마르는 탓에 물을 자주 마셔도 봤지만, 배만 부를 뿐 입안이 건조한 것은 사라지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입마름은 곧 혀 갈라짐으로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이 때문에 혀 통증까지 시작되면서 말을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등 일상 생활의 불편함까지 나타나게 된 것이었죠. 점점 침이 마르는 것 같기도 하면서 고민이 많던 윤씨는 혀질환에 관해 묻기 위해 한의원을 찾았다고 해요. 





여기서 말하는 구강건조증은 혀질환 가운데 구강건조증이라는 것은 입이 계속해서 마르고 혀에 하얀 백태가 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구강 내에 타는 듯한 느낌이 동반되기도 하고 구강건조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구강 내 점막이 창백해 지면서 무언가가 달라붙는 기분을 느낀다면 혀질환인 구강건조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혀 갈라짐으로 까지 이어지게 되면서 통증으로까지 넘어볼 수 있는데요. 침이 부족해지면서 생기는 이 혀질환은 일상 생활의 불편함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대처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혀질환에는 매우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요. 구강 내 진균으로 인한 구강 점막 감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이는 곰팡이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처음에는 백태가 생기게 되지만, 점점 증사이 확대되고 방치하기에 이르면 구강 점막이 광범위하게 백태로 덮이게 될 수 있어요. 이럴 때에는 청결과 소독을 꾸준히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 원에서는 다양한 혀질환 통증이나 입마름증 등의 증상 개선을 위해 맞춤 한방치료를 처방해 드리고 있는데요. 치료는 각 증상이나 상태, 체질에 따라 맞게끔 처방되기에 안심하실 수 있어요. 





다양한 혀질환은 원인에 따라 증상이 각각 다를 수 있는데요. 혀에 조금의 이상이라도 보이기 시작하셨다면 초기에 미리 혀질환에 대해 대처하는 것이 추후 합병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어쩌면 미처 신경 쓰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한 혀는 우리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혀질환의 이유로 각종 증상이 나타난다면 미처 생각치 못했던 부분들에서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으니 혀 건강을 신경써 주는 것도 필요할 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