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분당한의원 간 건강이 걱정이라면

by 본디올한의원 2020. 10. 16.

 

직장인들이 건강을 해치는 주요 요인으로는 과로와 스트레스가 첫 손에 꼽히겠지만, 그 뒤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아마 회식일 거에요. 

 

잦은 회식은 그 자체로도 피로도를 높이고 스트레스를 주지만 음주와 늦은 밤의 기름진 음식 섭취로 인해 몸에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지요. 간 질환을 앓고 있는 현대인들은 회식 때문에 더 질환의 심각도가 높아졌을 수 있을 정도이지요. 

 


간은 인체에서 큰 장기로 큰 화학공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혈에 필요한 응고인자, 담즙 등을 생산하고 콜레스테롤을 처리하며 근육 기능에 필요한 에너지도 저장하지요. 정상 혈당 유지나 호르몬 조절, 특히 약이나 술 등 독소의 제독 기능 등이 중요한 기능들인데요. 

 

음주를 하면 이런 제독기능 상에 무리를 주어 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거지요. 이로 인해 분당한의원 등의 도움을 늦게 고려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 의미에서 간 질환은 다른 말로 음주병이라고 해도 될 정도 예요. 

 


그럼 간 문제로 인해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분당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볼 수 있는 지 예시를 들어볼게요. 

 

사십대의 김씨는 요즘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에 가끔 불쾌감과 통증을 느꼈어요. 이상할 정도로 답답한 느낌도 들어서 갈비뼈 아래를 자주 쳤지요. 김씨가 답답해하며 오른쪽 갈비뼈 아래를 자주 쓸어내리는 것을 보던 직장 동료는 소화불량이냐고 물었지만 그게 아니라고 답하자, 그럼 혹시 간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니냐고 물어왔어요.

 


김씨는 회식에 즐겨 참석했고 음주도 상당히 많은 편이었기 때문에 직장 동료는 음주병으로 인한 간 문제인 거 아니냐는 말을 했지요. 김씨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에 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문제가 있는 듯 해 분당한의원 등의 도움을 얻을까 고심하게 되었어요. 

이처럼, 지나치게 술을 많이 마시거나 영양제 등 약물을 많이 먹으면 간에 문제가 생기게 돼요. 간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제독기능에 과부하를 주기 때문이지요. 만약 음주, 혹은 지나친 영양제 섭취로 인해 간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면 분당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볼 수도 있어요. 

 


만약 간 문제가 일상에 영향을 미칠 정도라면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진 않은 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비만이 심하다면 혈당 조절이 안될 정도로 잘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또한 적절하고 규칙적인 운동 역시 도움이 될 것이구요.

 

그러나 개인의 건강에 맞게 대처법을 강구하는 것이 중요하니, 분당한의원 등에 도움을 빠른 시기 내에 요청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