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분당수내동한의원 과음으로 인해

by 본디올한의원 2020. 7. 21.

 

 

 

한국에서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과음을 하게 되기 쉬운데요.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간 건강에 대해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어요. 

 

간은 술, 즉, 알코올의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데 과음으로 인해서 간에 무리가 되면 간수치가 높아지고 간 기능이 점차 떨어지며, 나아가 알콜성 간질환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요. 

 

평소 술을 마시고 난 후 숙취가 심하다면 간 기능이 약하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흔히 술독이 올랐다고 표현하는 심한 숙취 증상이 나타났다면 혹시 알콜성 간질환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과음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졌다고 느껴지는 경우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에서 간 건강을 살펴보는 게 좋아요.

 

알콜성 간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어떻게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통해 설명해 볼게요. 중년의 남성 K씨는 평소 음주를 즐기는 편이에요. 

 

 

 

 

 

 

회사 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먹을 때도 있지만, 원래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회사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항상 술자리를 만들고 술을 마시곤 했어요. 

 

그런데 요즘 들어서는 K씨의 숙취가 전보다 심해져서 힘에 부쳐요. 전에는 나이가 들면서 술에 약해지는 것 정도로만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며칠 전에는 숙취가 유난히 심해서 일어나기 힘든 지경이 됐어요. 

 

 

 

 

 

 

말 그대로 술독이 오른 듯 구토와 설사를 심하게 하고 종일 식은 땀을 흘리며 누워있었어요. 숙취 증상이 예사롭지 않다고 생각한 K씨는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에서 건강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어요. 

 

K씨와 같이 심한 숙취 증상이 있다면 간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을 통해 확인을 받아보는 게 좋아요. 술은 체내에서 열과 독소를 올리며 소변 등의 노폐물 배출을 방해하는 성질을 갖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신체의 순환을 저해하고 전반적으로 장기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과음으로 인한 술독 증상으로는 구토, 설사, 명치 통증, 땀, 주사비 등의 피부 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소갈, 황달, 치질, 복부 창만, 시력 감퇴, 간경화 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요. 

 

 

 

 

 

 

이와 같은 술로 인한 질환을 막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을 통해 몸에서 술의 독소를 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중요한 것은 땀과 소변 등 노폐물 배출 활동을 원활히 하는 거예요.  위급 상황에서는 구토가 나는 것 또한 술로 인한 독소를 급하게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함이에요.

 

위 술독 증상들이 나타나 고생 중이라면 알콜성 간질환이 생긴 것은 아닌지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으로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어요. 우리 나라에서는 술에 대해 관대한 문화가 있어 술로 인한 건강 문제도 대수롭지 않게 신경 쓰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술을 해독할 수 있는 기능은 개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신의 주량을 넘어서까지 마시는 것은 건강에 매우 치명적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심한 숙취 때문에 과음을 한 다음날 일상에 지장이 생길 정도라면 간 기능이 떨어지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평소에 숙취가 심한 편인데도 가벼운 문제로 치부하고 지속적으로 숙취 증상을 반복하는 경우 알콜성 간질환으로 이어지기 쉬워요. 

 

간 기능이 떨어지면 전반적으로 피로감이 심해지며 일상 생활에 차질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알콜성 간질환이 의심된다면 분당수내동한의원 등을 통해 간 기능을 개선하고 건강을 되찾기를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