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술독해소한약 자주 술을 마시는 편인가요?

by 본디올한의원 2020. 6. 26.

술독해소한약 자주 술을 마시는 편인가요?





친한 사람들과 기분 좋게 술 한잔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다지기에도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이러한 술이 과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술독해소한약 등의 도움을 받을 정도로 술병에 걸리는 것은 큰 문제인데요. 


과음을 하게 될 경우 다음 날 구토를 심하게 하거나 설사, 어지러움, 소화 불량 등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다시는 과음을 하지 않겠다 매번 다짐하지만 업무상 술을 마셔야 하거나 빠질 수 없는 회식 등 어쩔 수 없이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술병을 그냥 방치하기 보다는 술독해소한약 등을 통해 몸에 쌓인 술독을 배출하는 것이 좋아요. 술의 경우 노폐물과 담 등이 인체의 상부에 몰리게 하면서 몸이 무겁고 축 처지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흔히 비가 오는 날이면 축 처지고 몸이 개운하지 않는 상태가 되는데 이와 비슷하게 술병이 나게 되면 몸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떨어뜨리게 돼요. 이 때문에 술독해소한약 등의 도움을 받아 주독을 푸는 것이 좋은데요. 





술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명치 통증, 설사, 구토 등이 심해지게 되면 황달, 치질, 간경화 등 여러 증상으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거나 땀을 내고 소변을 자주 누는 등의 방법이나 술독해소한약 등의 도움을 받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에요. 각자 만의 숙취 해소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몸에 열을 내고 몸에 쌓인 술독 등을 배출하는 것이에요. 





이와 같이 술병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해서 예시를 통해 살펴볼게요. 40대 이씨는 평소에 회사에서 하는 회식에 한번도 빠짐 없이 참석을 했어요. 평소에 영업 일을 하면서 술자리가 잦은 편이었고 이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매번 과음을 하고 돌아왔어요. 특히 술을 마시고 다음 날이면 항상 과도하게 구토를 하고 설사를 하는 등 심한 숙취에 시달렸어요.


매번 다시는 안마셔야지 다짐하면서도 워낙 술을 좋아하고 회식을 자주 하다 보니 술을 많이 마시게 되었는데요. 그 때마다 매번 토를 심하게 하고 다음날은 하루 종일 정신을 못 차리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걱정이 되었죠. 





이씨는 술 마신 다음날이면 따로 숙취를 해소할 시간 없이 직장에 출근해서 일을 해야만 했는데요. 이 때문에 제대로 술독을 해소한 적이 없었어요. 얼마 전에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다가 술독해소한약 등 술을 마시고 독소를 해소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듣게 되었는데요.


 이씨의 친구 또한 음주를 자주 하다가 도저히 몸 상태가 좋지 못해서 몸에 쌓인 노폐물 등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서 술병을 완화시켰다는 말을 듣고 자신 또한 이제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도움을 받아야 하나 생각했어요.





술을 줄이는 것이 좋은 술병 완화 방법이지만 만약 술을 어쩔 수 없이 많이 마시게 되고 이로 인해서 매번 괴로워한다면 올바른 방법으로 술독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해요. 술독을 몸 안에 쌓아 두는 것 보다는 몸에 열을 내면서 땀으로 배출하거나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 등으로 배출하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몸을 생각해서 술자리를 줄이고 과음을 하지 않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과음을 반복하게 되면 술독이 몸에 계속 쌓이게 되고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상태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량에 맞게 음주를 조절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