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분당한의원, 전립선염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2. 25.
분당한의원, 전립선염 한방치료

 

 

최근에 전립선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어 남성들에게 적색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요즘 들어 방송에도 전립선 건강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장시간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서 전립선 건강에 좋지 않은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성기능에 약 30%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성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변을 볼 때 복부의 통증이 심하거나 소변의 줄기나 잔뇨감 등의 이상 유무를 판단한 후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염 등의 질환을 간단하게 확인하려면 소변을 볼 때 소변줄기가 평소와 다른지, 복부에 통증을 동반하는지, 신호가 오지만 자신의 의지대로 해결하지 못할 때, 성기능의 장애가 오는지 등을 종합하여 보고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면 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전립선염은 세균감염으로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장시간 앉아 있는 잘못된 습관 등이 전립선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 일상생활에서의 관리가 전립선염을 치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렇게 추운 겨울이면 전립선염과 같은 전립선 질환을 가진 남성들은 통증을 동반한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육체적, 정식적인 스트레스를 받아 전립선 질환이 더 악화되어 다른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전립선염과 같은 전립선 질환은 과거에 요도염이나 성병 등의 과거력이 있다면 발병될 확률이 높고 치료를 해도 다른 전립선 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립선을 압박하는 습관을 줄이고 증상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전립선염이라는 병명이 없으나 이와 비슷한 증상이 기록에 남아 있고 그 원인을 습열과 열독을 일으켜서 하초에 영향을 미치거나 스트레스가 기혈응체를 일으키고 신기능이 허한 원인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분당한의원 한방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양방에서는 항생제를 투여하거나 골반의 신경을 자극하여 진행하지만 한방에서는 침과 한약을 통해 전립선을 다스려 전립선염과 같은 전립선 질환을 한방치료로 증상을 치료하게 되는데, 환자마다 체질과 느끼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분당한의원에서는 해당 환자의 형상의학에 따른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치료사례>

본디올 분당한의원에 찾아주신 20대의 젊은 환자가 소변을 볼 때 잔뇨감이 있고, 자기 전에 소변이 마렵고, 소변을 볼 때마다 복부의 통증으로 참지 못해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는 습열온결로 인한 초기 증상이라고 판단하여 한약과 침을 이용한 한방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소변 줄기, 야간빈뇨, 배뇨통 등의 증상을 보고 분당한의원은 용담사간탕과 팔정산을 투여하여 증상을 잡는데 효과를 보았고 방광과 전립선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시혈에 자침하여 증상을 호전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전립선염과 같은 전립선 질환은 한방치료를 통해 호전을 하여도 다른 전립선 질환으로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전립선에 자극이 오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몇몇 분들은 케겔운동법이 전립선염을 예방하는데 좋다는 말에 꾸준히 하지만 이는 전립선에 자극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 악화될 수 있다는 점을 양지하셔야 합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