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분당한의원_남성 불임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3. 6.
분당한의원_남성 불임 한방치료

 

 

아마 많은 남성분들이 불임의 원인은 여성에게 많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만 아직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큰 오산입니다. 최근에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불임은 여성들만의 문제가 아닌 남성들도 심각하게 생각하고 바르게 대처해야 하는 문제인데요.

 

요즘은 20대나 30대의 젊은 남성들의 불임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선천적으로 무정자증이 불임의 이유인 경우에는 정자를 정소에서 직접 추출하는 방법으로 인공수정 등을 통해 극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정자의 운동력에 이상이 오거나 정자 수와 모양에 이상 증후가 오고 불임으로 이어지는 경우에는 방치하지 않고 조금만 일상생활에서 조심하여 관리를 하게 된다면 이를 극복하여 불임을 피할 수 있는데요.

 

분당한의원으로 찾아주셨던 부부는 처음에 남성에게 원인이 있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지만 검사를 통해 알았고 아직까지 아이를 가지려고 아내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잘 되지 않아 찾아주셨었습니다.

 

 

 

 

이분의 경우 정자의 운동력이 활발하지 않고 정자 모양이 비정상적인 모습을 보였는데 무정자증이 아니라면 한방치료를 통해 극복하는 것이 가능하여 꾸준한 치료를 통해서 아이를 갖는데 도움을 드렸던 생각이 납니다.

 

이처럼 남성불임은 한방치료와 일상생활에서 꾸준한 관리를 진행한다면 극복할 수 있는데요. 많은 남성분들이 자신에게 원인이 없다고 생각하여서 일방적으로 여성에게 원인이 있는 것처럼 말해 여성 역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불임의 소지가 없던 여성도 이로 인해 불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관계를 하고 1년이 지나도 아이가 들어서지 않을 때는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서로에게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며, 함께 극복해나가는 것이 남성 불임이나 여성 불임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불임은 명문화쇠의 원인으로 신장의 양기가 쇠약해져 정자의 활동력이 떨어지게 되거나 정자희소증을 나타낼 수도 있기 때문에 신장의 양기를 불어넣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분당한의원 한방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치료사례>

 

30대 초반의 남성이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남성이 이런 증상이 있다는 것이 부끄러운지 얘기를 꺼내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다 조심스럽게 남성 불임 때문에 왔다는 말씀을 하셨고 이 남성분의 전체적인 모습을 형상의학적으로 진단하여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분의 경우 들어올 때부터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식은땀을 흘리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허리가 시큰시큰 거리는 증상을 보였는데요. 이는 신수가 부족한 신음허로 판단하여 분당한의원의 신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방치료를 통해서 남성 불임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음허는 신수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증상인데 소변 계통에 이상이 오거나 발기가 되지 않는 등의 증상을 보이고 평상시에 가만히 있는데도 숨이 가쁘고 마른기침이 나타나 불임과 연관된 증상인지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악화되기가 쉽습니다.

남성 불임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원인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알아야 하고 그에 따른 올바른 치료와 함께 평상시에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담배나 음주를 줄이는 올바른 식습관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