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자연유산 후 관리, 유산시기 중요성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9.

자연유산 후 관리, 유산시기 중요성




자연유산의 경우 보통 3,5,7개월로 홀수 달에 자궁 문이 조금씩 열려 자연유산의 위험을 높이고는 합니다. 물론 유산 후 관리는 중요하지만 위와 같이 홀수 달이 아닌 2,4,6,8개월과 같이 짝수 달에 유산을 하는 경우 자궁은 물론 여성의 몸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유산시기의 중요성을 살펴보면 자연유산 후 관리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유산과 관련하여 유산시기가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짝수 달에 유산을 할 때에는 자궁의 문이 닫혀있는 상태이기 몸에 더욱 무리가 가게 되고, 보통 짝수 달에 자연유산이 된 경우 자궁, 나팔관, 난소 등에 만성질환이 있거나 갑상선, 뇌하수체 등의 내분비기능 이상으로 발생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자연유산 후 관리를 위해 방문한 30대 초반 여성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이 여성의 경우 임신 4개월 째에 자연유산이 되었습니다. 이 후 허리와 무릎 등에 통증이 있고 두통은 물론 어지럼증과 두통이 동반되었습니다. 물론 자연유산의 경우 임신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일이지만 여기서 유산시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진단 결과 자궁 내에 질환으로 인해 자연유산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유산시기와 관련하여 자궁내의 질환을 개선하고 자궁기능을 보충해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여 자연유산 후 관리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해당 환자의 경우 꾸준히 자연유산 후 관리를 하며 자궁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임신을 하기 위한 준비를 한 결과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연유산 후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한약의 경우 자궁질환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주지만 자궁의 전반적인 건강이 허약한 것을 보충해줌으로써 모체는 물론 태아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자연유산 후 관리를 하기에 앞서 유산시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재차 강조하지만 짝수달의 자연유산은 그만큼 무리를 주고 대부분 자궁 혹은 모체의 어떠한 질환에 의한 것이다 보니 여성의 건강이나 앞으로의 임신을 위해서는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반드시 완화시킨 후에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유산시기의 중요성과 함께 자연유산 후 관리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