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원인 해결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3.

생리불순원인 해결은


생리는 여성의 몸에서 임신과 출산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신호를 보내주는 것입니다. 그 뿐 아니라 여성 건강의 척도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직장생활, 육아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생리불순원인에 대한 문의를 본디올분당한의원에 해 주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일은 생리불순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


사회가 발전하면서 그에 대한 역효과로 대기오염이나 환경호르몬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환경호르몬들은 정상적인 신체활동을 방해하기도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호르몬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만들어 생리불순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가 없을 때 별일이 아니라고 치부해 그대로 방치할 경우 추후에는 불임이나 난임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생리를 하지 않아요.


생리에 관련된 것도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형상의학을 통해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생김새에 따라 찾아오는 질병이 다른 것처럼 생리불순원인도 각각 여성들마다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처방뿐 아니라 개인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더해 근본원인을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생리불순의 다양한 원인


또 한가지 생리불순원인을 알아보자면 살이 급격하게 쪘을 경우에도 생리불순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생리불순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의 경우에는 신체온도를 높이고 신체리듬을 원활히 한다면 생리불순에 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증상 역시 생리불순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년동안 8번 미만의 생리가 있다면 이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이 아닌데도 3개월 이상 생리가 없을 때에도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원인은 정말 다양하고 이 원인이 방치를 했을 경우 다른 증상으로 악화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에 대한 개선을 원한다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