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한의원 자궁하수 방치할수록 문제가 돼요

by 본디올한의원 2019. 4. 5.

분당여성한의원 자궁하수 방치할수록 문제가 돼요

 

 

 

 

 

밑이 빠지는 듯한 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밑이 빠지는 듯한 통증은 나이와 관계 없이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생리기간에 느껴보신 분들도 있을 거에요.

 

이렇게 밑이 빠지는 듯한 느낌은 자궁하수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에요. 누구나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지만 증상이 악화되어 분당여성한의원에 도움을 요청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분당여성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자궁하수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60대 중반 A 씨는 40대 후반에 폐경기를 겪고서 십 수 년을 건강 관리에 애쓰며 평범하게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빈뇨증을 느끼셨어요.

 

갱년기를 겪은 여성이라면 흔히 느낄 수 있는 증상이고, 이미 겪어본 증상 이였기 때문에 A씨는 증상이 금방 지나갈 거라 생각했다고 해요.

 

 

 

 

하지만 증세는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되레 아랫배에 통증이 오며 밑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걱정되는 마음에 분당여성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였어요.

 

A 씨는 진단결과 자궁하수를 의심해 볼 수 있었어요. 이런 자궁하수는 왜 생기게 되는 것일까요.

 

자궁은 골반의 정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그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자궁을 붙들어주는 인대나 근육이 자궁을 탄탄하게 붙잡고 있어요.

 

 

 

 

이렇게 자궁을 지탱하는 근육과 인대가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출산을 하며 생식기가 이완되어서 생기며 출산을 여러 번 한 경우도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유산의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증상을 보이며 생식기에 감염이 있었던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늦은 출산도 자궁하수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이렇게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증상이 시작되기 때문에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이런 원인들로 발생하는 자궁하수를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잡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자궁이 점점 밑으로 내려와 질 밖으로 탈출하는 자궁탈출증이 발생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보행 시 불편감, 잦은 질염, 마찰로 인한 출혈 등 심화 된 증상이 발생 할 수 있고 심해지는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느껴진다면 자신의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피는 것이 필요해요.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자궁하수의 초기증상을 보일 경우 증상완화를 위해서 다양한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분당여성한의원 가운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증상의 진행 정도와 환자의 체질, 평소의 생활 습관 등 개인의 특성을 면밀히 살펴 알맞은 진단을 내리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분당여성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자궁하수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겠지만 자궁하수는 빠르게 발견하고 도움 받을 수록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회복기간이 길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나이와 관계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부끄러움에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이는 더 큰 문제를 야기 할 수 있기에 창피해 하지 마시고 나에게 맞는 진단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보시는 것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