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질환치료로 생리통에서 벗어나요

by 본디올한의원 2019. 4. 2.

분당여성질환치료로 생리통에서 벗어나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어 봤고 겪고 있고 겪을 예정인 생리. 생리를 하는 가임기 여성의 50%가 생리통을 겪고 있으며 이중 5명 중에 1명꼴로 통증이 심각해 생리 기간 중에는 일상생활이 힘든 수준의 생리통을 겪는다고 해요.

 

오늘은 극심한 생리통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시다 분당여성질환치료의 도움을 받고자 내원하신 20대 초반 A 씨의 이야기해볼게요.

 

 

 

 

분당여성질환치료를 요청하신 20대 초반 A 씨는 고등학교 입학 후에 성적으로 인해 몇 년 동안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본래 없었던 생리통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당시에는 학업을 이유로 별다른 조치 없이 생리통 약을 끊임없이 복용하며 버텼다고 해요.

 

 

 

 

원하던 대학을 들어간 A 씨는 극도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좀 더 나아진 생활을 꿈꿨지만 방치하던 생리통이 갈수록 심해지는 것을 느꼈고 진통제도 점점 듣지 않아 학교 팀 과제를 할 때가 겹쳐 종일 찜질을 하고 누워있게 되면 의도와 다르게 얌체처럼 참여하지 않는 학생으로 비쳐 억울하기도 했다고 해요.

 

생리통이 일상생활에 까지 영향을 미치자 결국 분당여성질환치료를 위해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이처럼 여성의 일상생활에서 떼려야 떼놓을 수 없는 생리통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발생시키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정 질환 없이 스트레스, 평소의 생활습관, 식습관 등의 영향으로 자궁 혈관 호르몬이 증가하여 자궁이 과도하게 수축하며 복통을 발생 시키기도 하고 정도가 심할 때에는 메스꺼움과 헛구역질까지 이어지기도 해요.

 

그리고 특정 질환을 원인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심한 생리통을 동반하여 많이 발견되는 질환으로는 자궁내막증이 있어요.

 

 

 

 

첫 번째 원인은 일상생활에서 진통제를 복용하며 찜질을 하고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등 가벼운 생활관리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될 수도 있지만 두 번째와 같이 특정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생리통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혼자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분당여성질환치료의 도움이 필요 할 수 있어요.

 

생리통완화를 위해 분당여성질환치료의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의 경우 자궁이 냉해져 있는 특징을 보이는 경향이 있어요.

 

때문에 체내 한과열의 균형을 맞추어 자궁의 냉한 기운을 제거하며, 냉해진 자궁으로 인해 뭉친 기와혈을 풀어내 고통스러운 생리통을 줄여드리고자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분당여성질환치료를 돕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여성질환의 임상경험을 토대로 환자의 증상, 체질 등 개인이 지닌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도움을 드리고 빠르게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돕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여성들이 고통 받는 생리통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생리통은 생활관리도 중요하지만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에는 빠르게 그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해요.

 

때문에 지속적인 생리통으로 인해 고통 받고 계시다면 더 이상 참지 마시고 나에게 맞는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을 찾아 알맞은 대처 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