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자궁하수 근본치료를

by 본디올한의원 2019. 2. 22.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자궁하수 근본치료를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서 갱년기를 맞이하게 되는 여성의 대부분은 심리적, 신체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때문에 변화에서 오는 상실감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전업주부의 경우 상실감을 크게 느낄 수 있는데요. 






하지만 딱히 누가 더 크게 느끼느냐, 더 먼저 느끼느냐에 대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중년이 찾아오고 노화가 시작되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이 바로 갱년기 이기 때문인데요. 그 중 특히 자궁은 임신과 출산의 역할을 직접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곳으로 더욱 빨리 노화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궁의 노화로 인해 찾아오는 증상은 바로 자궁하수인데요. 자궁이 아래 쪽으로 내려오게 되는 것으로 아랫배 통증이나 요통 등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얼마 전 분당여성질환한의원을 찾은 최 모씨는 자궁하수 증상으로 고민이 많았다는데요. 


밑이 빠지는 느낌도 들고, 원인 모를 통증에 시달렸다고 하더라구요. 50대 초반 중년 여성이었던 최 씨는 가벼운 갱년기 증상이겠거니 생각했고, 이에 특별한 대처를 취하지 않았다는데요. 하지만 자꾸만 밑 부분에 이상한 느낌과 통증이 느껴지게 되면서 분당여성질환한의원을 찾았더래요. 





이와 같은 자궁하수 증상의 원인은 질 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자궁경부와 닿는 후방질원개의 이완으로 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서 말하는 후방질원개 부분은 임신 및 출산을 경험한 여성의 경우 빠르게 이완되기도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해당 부분이 노화로 인해 늘어나고 헐거워지게 되면 자궁 역시 아래 쪽으로 내려오게 되는데, 그러한 이유로 자궁하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에요.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 말하는 자궁하수라는 것은 아이를 출산하는 횟수가 유독 많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다 무리했을 경우, 외상 혹은 유산을 경험한 경우 등 신체의 근력이 점점 떨어졌을 때 유발 가능성이 높은데요. 


때문에 아직 폐경 이전의 젊은 사람들에게서는 잘 보이지 않고, 대부분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여성분들에게 많이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자궁하수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은 배뇨 간격이 짧아지게 되거나 변비, 하복부 불쾌감, 요통 등이 동반되는 것인데요. 밑이 빠지는 느낌으로 인해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의학에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부분인데요.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자궁하수의 근본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여성분에게는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1:1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이후 맞춤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남자와 여자 그리고 개인마다 모두 생김새가 다르듯, 치료 방법 또한 모두 제각각일 수 있는데요. 분당여질환한의원에서는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병을 보는 방법은 13,500가지나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형상의학으로 구분해 정확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자궁하수로 인한 불편함, 통증 등의 문제로 인한 고민이라면 분당여성질환을 통해 형상의학 맞춤 치료로 벗어나 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