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성기력회복 여름에 더욱 신경써야

by 본디올한의원 2020. 7. 3.





요즘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기력이 떨어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더구나 고령이신 분들은 허로증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으니 평상시와 달리 피로감을 많이 느끼거나 몸이 허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서둘러 진료를 받고 노인성기력회복에 더욱 신경을 써야해요. 


허로증이란 몸에 필요한 구성들이 부족해 지면서 피로감이 나타나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요. 







흔히 만성피로 증후군과 비슷하며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피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어요. 


허로증은 네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첫 번째는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혈허증으로 자주 가슴이 두근거리고 잘 놀라는 것이 특징이에요. 


또, 자주 어지럽고 눈이 침침하고 기억력이 떨어지기도해요. 손, 발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수면 중 꿈을 꾸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도 항상 피곤함을 느낄 수 있어요. 







두 번째는 기운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기허증으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항상 기운이 없고 피곤한 것이 특징이에요. 수시로 짜증이 나기도 하고 모든 것이 귀찮고 몸이 축 처지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노인분들은 기허증이 많이 발생하니 이때는 진료를 받고 노인성기력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해요. 세 번째는 진액이 부족한 음허증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고 눈이 뻑뻑하기도 한데요. 








피부가 건조하고 열이 오르락 내리락하며 귀에서 소리가 나고 예전보다 분비물이 적어질 수도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폐경기가 지난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양기가 부족한 양허증인데요. 양기가 부족할 경우 추위를 많이 타고 찬 음식을 먹었을 때는 설사를 하기도 해요. 


배와 손이 항상 차고 성욕이 떨어지기도 하니 이때는 진료를 받아보고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아야 해요. 







노인성기력회복을 원하고 있는 60대 O씨는 최근들어 피로가 풀리지 않아 힘들어 하고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기력이 떨어진거라 생각을 했는데 휴식을 취하고 영양제를 챙겨먹어도 기력은 회복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입맛이 점점 없어지며 먹는 것도 부실해지고 살도 점점 빠지기 시작했는데요. 








혹시 몸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며 건강 검진도 받아 보았지만 원인을 찾을 수는 없었고 걱정이 많았다고 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서 노인성기력회복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여 방법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때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지면서 건강에 악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신속하게 대처를 해 주셔야 해요. 







허로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노인성기력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원인에 따라 관리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을 하기 보다는 제대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더운 여름에는 기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이때는 기혈과 진액을 보하고 오장육부를 활성화 하여 허로증을 예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