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갑자기 추울때 노인 건강문제가

by 본디올한의원 2021. 1. 25.

갑자기 추울때 노인 건강문제가



최근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갑자기 추울때가 있거나 몸이 허하면서 기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경험한 적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노인층들의 경우 이러한 추운 날씨에 더 영향을 많이 받아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이 으슬으슬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는 것이 빈번한데요.


갑자기 추울때 단순히 날씨 탓을 할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노인층들의 경우 노인허로가 나타나면서 몸이 쇠약해지고 기력이 떨어진 탓에 갑자기 추울때가 발생할 수 있어요.



허로증의 경우 몸에 필요한 요소가 부족해지면서 몸이 고통스러운 질병을 의미해요.


이처럼 몸이 허하면서 허로증이 나타날 경우 몸이 무기력 해지거나 늘어지고 허한 느낌과 함께 몸이 무겁고 갑자기 추울때가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오장의 기운이 보해서 기력을 회복하고 허로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노인층들의 경우 허로증을 그냥 방치할 경우 몸 상태가 악화될 수 있고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몸을 잘 살펴서 적절한 조치를 받을 필요가 있어요.



자신의 신체에 허약한 부위는 어디인지 살피고 이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노인 허로증 증상을 예시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70대 ㄴ씨는 얼마 전부터 날씨가 추워진 탓인지 몸이 으슬으슬 떨리면서 갑자기 추울때처럼 찬 기운으로 몸이 떨리는 것을 자주 경험했어요. 최근에는 몸에 기운이 없고 항상 피로함을 느꼈어요.


특히, ㄴ씨는 자주 산책을 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등 평소 건강 관리에 힘쓰며 활동적인 성격이었지만 최근에는 몸 전체에 기력이 없고 집에서만 가만히 있는 등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을 느꼈어요. ㄴ씨는 자신의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을 살펴보니 노인 허로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노인층들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면서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피로하고 몸에 힘이 없어지면서 기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 노인 허로증이 나타난 것은 아닌지 자신의 증상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각자 자신의 상태나 체질에 따라 다른 조치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받고 기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허한 기운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가 쇠약해지고 신체가 이곳 저곳 아플 수 있지만 그럴수록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해요.





무기력해진다면 이를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가벼운 운동과 활동을 통해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단백질 섭취나 가벼운 근력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주된 원인이 노화로 인해 신체적 활동과 기능이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신체에 근육량이 감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이 필요할 수 있는 것이죠.


중점적으로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근력 운동, 유연성 운동 등을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진행하면서 적절한 단백질 섭취까지 이뤄지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