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지속적인두통 증상 언제나타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5.

지속적인두통 증상 언제나타날까


두통은 우리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두통을 두고 심각한 질병이 아니라 일상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약국에서 진통제나 두통약정도의 처방만 하고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두통이라는 것은 신체의 어느 부분에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 신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두통 있다면?


지속적으로 머리를 찌르는 듯이 아프다던가 욱신거리는 것은 두통의 기본적인 증상입니다. 또 지속적인두통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아프다 말았다 하는 경우도 있고 편두통이나 머리의 앞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눈썹 주위에 지속적인두통이 있을 수 있으며 뒷골이 당긴다던가 한기가 들면서 두통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로는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터질 듯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압도 두통의 원인이 된다.


혈압에 대한 이상증상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 고혈압으로 지속적인두통이 나타나는 경우와 저혈압으로 인해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저혈압의 경우 어지럼증으로 인해 쓰러질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자리에서 일어날 때 어지럼증을 느낀다던가 서있기 힘들 정도로 두통과 어지럼증이 올 수도 있고 머리가 아프며 동시에 탈모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는 지속적인두통을 호소하며 내원을 해 주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도 뒷골이 당기며 구역질이 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갑자기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어 넘어지는 증상을 겪는 환자도 있었습니다. 이런 분들은 어지럼증이 심해 MRI 검사도 받았지만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고 한의원에 내원을 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어지럼증이 심한 분들에게는 어지럼증을 치료하는 간승격을 시침하고 이후 3개월간 침 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해 두통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두통 증상이 있다면 그대로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