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분당대상포진 증상부터 알자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15.

분당대상포진 증상부터 알자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일반적으로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신체의 면역기능이 저하되면 다시 활성화되며 생기는 질병입니다.


발병하게 되면 물집 형태의 병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되는데요. 대개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분당대상포진 환자분들을 위해 이런 대상포진에는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에는 열이 나는 듯한 느낌과 전신의 쇠약 감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이어서 몸의 일정 부분에 붉은 반점과 같은 발진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발진은 피부에 타는 듯한 통증을 가져오고 이와 같은 증상이 얼굴 뿐 아니라 팔, 다리 등 전신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일이 지나면 이러한 붉은 발진은 물집으로 변하여 흔히 가슴이나 등에 띠와 같은 모습으로 흩어지게 됩니다. 일부에서는 고름물집으로 변해 고름이 들어있는 것과 같은 형태를 띠게 됩니다.


대상포진이 이와 같이 띠 모양을 이루게 되는 것은 피부에 분포하는 신경세포의 배열이 띠 모양의 피부분절로 이루어져 있어 이 피부분절로를 따라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수두와 같이 선진에 흩어져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한쪽 부위에 띠 모양을 이루는 것이 대상포진의 중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물집은 대개 약 10여일이 지나고 나면 딱지로 앉게 되는데요. 딱지가 떨어져나간 부분은 일시적으로 색이 변하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변색되기도 합니다.


또한 대상포진이 피부뿐만 아니라 안구를 침범하게 되면 눈이 충혈 되고 눈꺼풀이 부어오르는 등의 통증을 겪게 됩니다. 눈에 생긴 대상포진은 시력에 영향을 끼칠 수 도 있으며 각막염, 녹내장, 포도막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다음은 대상포진 한방진료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당대상포진 한의원으로 알려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화열 독의 근원지가 어느 부위인지 파악하고 열독을 풀어줍니다. 





또한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라 합병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분당대상포진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에 따른 관리도 함께 해드리고 있습니다.


분당대상포진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대상포진 증상에 따른 개인별 맞춤 진료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