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갱년기한의원 갱년기 극복하자






사람은 누구나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어갑니다. 시간을 거스를 수 있는 건 어떠한 것도 없는데요.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이에 따른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크게 분류해 보자면 바로 사춘기와 갱년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기에는 모두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사춘기에는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지만, 갱년기에는 노화는 물론 호르몬이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남녀 관계 없이 일어나는 현상이지만 특히 여성에게서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는 특징을 보이는데요.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게 되면서 난소가 노화되고 그로 인해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폐경입니다. 폐경은 대개 1년 동안 생리가 없을 시에 진단하고, 폐경이 찾아오게 되면 다양한 갱년기 증후군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 증후군에는 어떠한 증상들이 있을까요? 분당갱년기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면 먼저 흔한 안면홍조가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얼굴이 불긋해지는 것으로 덥거나 추운 것과는 관계 없이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게 됩니다. 이는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어 고통을 호소하기도 하는 증상입니다. 





두 번 째는 바로 비뇨생식기계 질환입니다. 요실금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더욱 더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고 소변을 참을 수 없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또한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어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 갱년기 증후군은 바로 우울증입니다. 분당갱년기한의원에서는 우울증을 특히 주의해야 한다 말씀 드리는데요. 각종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증은 번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울증은 증상을 회복하는 방법 또한 어렵고 길어질 수 있어 분당갱년기한의원에서는 갱년기로 인한 우울증은 심각한 상황까지 놓일 수 있다 말씀 드립니다. 





이처럼 분당갱년기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본 갱년기 증후군은 앞서 말씀 드린 것 외에도 피부와 유방의 탄력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이 함께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다 겪는거겠지 하는 생각 하나만으로 갱년기 증후군을 받아들이지 마시고, 분당갱년기한의원에서 갱년기를 함께 극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분당갱년기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