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 혹 왜 생기는 것일까요

by 본디올한의원 2020. 12. 4.

 

여성과 남성 모두 말 못할 신체의 고민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특히 중요부위에 생긴 이상을 알게 되는 경우 섣불리 질환 여부를 파악하려 하지 않아요.

 

남들에게 보이기 힘든 부끄러운 부위라는 생각에 질환이나 이상이 생겨도 이를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문제들은 덮어두고 방치한다고 해서 나아질 일이 아니며 방치시 더 큰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립선 혹이나 비대증, 여성질환 등은 제대로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 큰 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신체 고민 중 남성의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전립선 혹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전립선염 등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이 전립선염은 남자의 70%는 경험할 수 있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문제가 이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거나 화장실을 다녀온 뒤에도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고 다시 화자일을 가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때로는 소변 줄기가 약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힘이 없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이러한 문제가 있어도 대개 남성분들은 자신이 피곤해서 그렇다고 생각하고 넘기기도 하는데, 위와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상황 그리고 전립선 혹 등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내버려 둘 것이 아니라 무엇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이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보통 이렇게 전립선 혹 등이 나타날 수 있는 전립선염은 세균 감염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한 세균 감염은 과도한 음주나 성관계, 그리고 장시간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타는 경우 또 장시간 앉아있는 상황이 많은 경우 등은 전립선이 노출되어 주위의 충혈이 나타나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서 나타나기도 해요.

 

간단한 예시와 함께 이 같은 문제로 인한 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평소 ㄱ씨는 남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유독 많았어요. 전립선 혹이나 각종 남성질환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자신감도 하락하고 남성성을 잃어가는 것이 누구보다 싫었기 때문인데요.

 

관련 프로그램이나 기사가 있으면 꼭꼭 챙겨서 볼 정도로 관심이 높았던 그였지요.

 

 

하지만 어느 날부터 인가 소변을 눌 때 불편감이 느껴지기 시작했어요. 건강에 좋다는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서 먹었기 때문에 그저 일시적인 증상일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배뇨시에 불편감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단순히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 그는 관련 증상들이 있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고 전립선 혹이 생기거나 비대하게 되는 전립선비대증을 의심하게 되었어요.

 

 

전립선 혹, 비대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배뇨시에 큰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인데요. 전립선 혹이 위험한 점은 방치시에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예요. 

요폐나 수신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전립선 비대증이 악화되면서 암의 위험 또한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증상을 느끼면 방치하지 말고 자신의 상태를 살펴 대응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