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혀 안쪽 돌기 면역력 높이기 위해

by 본디올한의원 2020. 12. 11.

 

 

여전히 매콤한 음식, 짜고 달콤한 음식들의 조합들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매콤한 음식 맛을 선호하기 때문에 비슷한 것들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것 같아요.

그런데 만약 떡볶이, 불닭 등을 입에 넣었을 때 혀 안쪽 돌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아리고 따끔한 그 감각은 느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상상이 될 정도일텐데요.

면역력의 중요함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의 상황에서 급작스럽게 면역력이 저하하고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이렇게 혀 안쪽 돌기와 구내염이 쉽사리 생길 수 있어요.

 

 

 

 

우리의 몸에 피로가 쌓이면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구내염이에요. 구강 안에 나타나는 구내염은 염증성 질환으로 통증을 동반하고 있어요.

구내염은 혀 안쪽 돌기 뿐만 아니라 설염, 혈종, 구취 등 여러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피곤해서 생기는 것으로 알고있지만 발병 원인은 다양해요.

세균 감염으로 인한 것일 수 있고 철분이나 비타민 등 체내 영양소 부족을 포함하여 스트레스, 전신질환, 호르몬 변화, 갑작스런 체중변화 등 정확한 원인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허 안쪽 돌기와 같은 구내염은 몸에 큰 이상을 끼치는 요인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저절로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구내염은 면역, 스트레스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방치한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런 구강 안쪽에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예시를 들어 살펴보기로 해요.

20대 후반의 ㅎ씨는 유난히 입 안쪽에 구내염과 혀 안쪽 돌기가 자주 생기는 사람 중 한명이에요. 한 달에 한번 정도는 꼭 이런 입병을 앓아 왔었는데요.

이에 ㅎ씨는 열심히 몸에 신경을 쓰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지긋지긋했던 구내염은 점점 사라지고 잊혀져 가는듯 했어요.

그런데 최근 들어 회사에서 스트레스가 심한 프로젝트를 맡았고, 동시에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으로 집콕 생활이 시작되면서 점점 몸과 마음이 지쳐가기 시작했는데요.

 

 

 

 

그렇게 잊혀져 갔던 구내염이 다시 생겨날 정도였어요. 혀 안쪽 돌기 때문에 통증으로 밥도 잘 먹지 못하고 한번 생긴 증상은 사라질 생각이 없어보였어요. 이런 상태가 한달이 넘도록 지속되고 있는데요.

다시 시작된 구내염과의 싸움, 스트레스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았던 ㅎ씨는 혀 안쪽 돌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대처하고 싶었어요.

구내염의 경우 대부분 큰 질환이나 질병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대처에 소홀한 문제 중 하나인데요.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이 주 원인인 구내염의 경우 만성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한번 생긴 구내염을 방치하거나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는 경우 점점 옆으로 퍼지거나 커지기 때문에 불편함을 유발하기도 하지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 우리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는 회복이 뎌디고 바이러스, 세균이 침투하는 것에 취약해져 감염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이를 예방하려면 평상시 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수면 및 건강을 철처히 관리하여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수 있어요.

 

 


하지만 노력을 했음에도 혀 안쪽 돌기로 호소할 수 있는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문제를 의심해봐야 해요.

만약 구내염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만성화 되지 않도록 조치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