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혀백태 원인 신경쓰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21. 1. 8.

 

 

양치질을 할 때 혀도 꼼꼼히 닦아야 한다고 배우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혀에는 어마어마한 세균이 득실거리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혀를 제대로 닦지 않는다면 혀백태 원인을 제공하는 것일텐데요. 이러한 행동을 지속하면 충치 등이 유발될 수 있어요. 평상시 이러한 혀백태 원인을 신경쓰고 잘 관리해주는 것은 중요한 일이에요.

 

 


혀의 백태는 구강세균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세균 번식으로 인해 우리의 치아건강에 위협이 되기도 해요.

 

또한, 입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에게 불쾌감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백태가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중요한 것이죠.

이러한 혀의 상태를 통해 전신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혀는 입 안에 위치해 있어 태양 빛이나 나이, 등의 요소들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아요.

종종 혀의 모양이나 색상이 바뀌는 것은 건강과 관련하여 몸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렇듯 혀의 모양이나 색, 설태의 위치 등으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건강에 문제가 없을 때에는 혀가 분홍색 빛깔을 띄고 마르지 않고 촉촉한 느낌이 들죠. 이와는 반대로 혀 색깔이 지나치게 붉다거나 창백하다면 정상적인 건강 상태가 아닐 수 있으니 이때에는 도움을 고려해보는 바람직해요.

만약, 혀의 색깔이 창백한 경우 빈혈기를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붉은색을 띄고 있다면 심장 쪽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또한 위장병이 있는 경우에는 혀가 갈색빛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를 가볍게 여기지 말고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확인해보아야 해요.

 

 

 


그럼 혀건강상태와 관련된 예시를 보면서 혀 질환 대처와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D 씨는 언제부터인가 자신의 입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왜 그런지 혀의 상태를 확인하다가 자신의 혀에 하얗게 백태가 낀 것을 보게 되었어요.

이에 D 씨는 혀클리너를 사용해 잘 닦았음에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아서 걱정을 했는데요.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워 정확히 혀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혀에 생기는 백태는 언제 갑자기 나타날지 모르는 증상이에요. 평소에 관리를 잘 안 해주면 얼마든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우선 혀백태 원인으로는 잘못된 칫솔질을 들 수 있어요. 칫솔질이 잘못되어 구강위생이 불량하거나 또는 혀를 제대로 닦아주지 않아서 생기는 것인데요.

또한 구강호흡을 하는 경우에도 혀백태 원인을 제공하기도 해요. 또한 담배를 자주 피는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흡연자일수록 백태가 생기는 빈도가 높아요.

 

 

 

 

이러한 혀백태 원인을 방지하려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 신선한 과일 또는 야채를 섭취하고 인스턴트 음식처럼 자극적인 것은 피한다면 혀에 백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따라서 혀백태 원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강관리를 깔끔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백태가 잘 안 지워진다면 혹시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적극 대처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