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운데 아랫배통증 문제 생겼을때

by 본디올한의원 2021. 1. 15.

 

 

요즘 날씨가 계속해서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일수록 감기 등 각종 질병들을 조심해야 하기도 해요.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차이 때문에 면역력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어요. 거기에 요즘은 사회적으로 전염병까지 유행하고 있어, 더욱 건강 문제에 조심을 해야하는 시기에요.

이럴 때 여성들의 경우에는 한가지 더 신경써주어야 할 건강 문제가 있어 골치가 아플텐데요. 바로 여성질환과 관련된 문제에요.

 

특히 건강에 문제가 없는 이들에게도 신경써야할 수밖에 없는 것은 바로 가운데 아랫배통증 등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통이죠.

 

 

 


일상적인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아픔을 느끼고 살아가게 되는데요. 간혹 배가 아프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배가 아픈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때로는 가운데 아랫배 통증으로 힘들어하기도 해요. 반복적으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기 보다는 무엇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게 좋아요.

오늘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가운데 아랫배 통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가임기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정도 주기적으로 겪게 되는 생리 과정은 그 시기마다 생리전증후군이나 생리통 등 다양한 증상들을 동반될 수 있어요.

 

 

 


생리통은 월경 시기에 대부분 겪게 되는데 증상도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여 일상 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주기도 해요.

이때 증상은 대부분 가운데 아랫배통증이나 골반통, 열감이나 오한 등으로 이러한 생리통으로 인해 여성들은 주기적으로 일주일 정도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이와 관련된 예시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20대의 ㄱ씨는 요즘 들어 한달에 한번씩 가운데 아랫배통증에 시달리고 있었어요. 아랫배에 나타나는 통증은 마치 바늘로 콕콕 쑤시는 것 같아서 참기가 어려웠는데, 이러한 통증은 생리 시작과 함께 나타나 생리가 끝날 무렵에 사라졌지요.

 

 

 


따로 약을 먹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가운데 아랫배통증에 ㄱ씨는 통증을 그냥 방치했는데요.

 

하지만 날이 갈수록 아픔이 심해져 견디기가 어려울 정도가 되자 ㄱ씨는 어떻게 해야할지 여러 가지로 알아보았어요.

이처럼 생리통은 생리 시기와 함께 나타나고 사라지며, 목숨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우리 삶의 질을 확연히 떨어뜨리는 증상이기도 해요.

 

 

 


매번 생리통을 겪는 사람은 생리를 하는 여성 대부분인데요. 심할 경우 반복적인 통증을 경험하기도 하죠.

생리는 자궁근육이 수축되면서 시작되기 때문에 출산과 비슷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해요. 만약 생리통이 심할 경우 자신의 상태를 살피고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어요.

 

이러한 생리통을 막연히 참지만 말고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평상시 몸을 따듯하게 하고 생리 시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될 거에요.

만약 이로써 부족하다면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는 방법도 현명한 대처가 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