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한의원_음부 가려움증

by 본디올한의원 2014. 4. 9.
분당한의원_음부 가려움증

 

 

여성 분들의 말을 못하는 고민 중에 하나가 외음부의 가려움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을 때인데요. 이와 같은 증상을 가진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달갑게 여기지 않게 보여지기 때문에도 있으며, 은밀한 부분의 질환으로 여자인 전문의를 찾아가도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은 잘못된 성생활로 인해 많이 나타난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출산 후 몸조리가 되지 않거나 질염 등의 질환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동반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분당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의학에서 음부가 가려운 것은 음양(陰痒),음창(陰瘡), 하감창(下疳瘡)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여성의 생식기는 십이경락 중에 간의 경락이 지나가기 곳이기 때문에 간화(肝火)가 발생하면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지나친 음주나 분노, 근심, 걱정이 많아 스트레스로 울화가 생기면 경락을 따라 자궁으로 흘러 들어가 음부가 습하고 가려우며 진물이 나고 뾰루지처럼 솟아오르기도 합니다. 또 겉으로만 가려운 것이 아니라 속으로도 열이 나고 가려워지면서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이때는 음주나 분노, 스트레스를 줄이는 생활 개선을 하고 간의 열을 내리는 처방으로 한약을 복용하면서 침 시술을 받으면 소염항생제를 복용하는 것보다도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마찰이 되는 과정에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임신부나 노인의 경우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점막이 약해져 가려움증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원기를 보하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단순한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인지 원인에 따른 질환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단순한 가려움증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이 되지만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분당한의원을 통해서 여성 가려움증의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많은 여성분들이 질환에 대해 좋지 않은 시선을 받거나 부끄러워 진단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외음부에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경우 한의학적으로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많은 여성분들이 이를 모르고 전전긍긍 앓고만 있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습니다. 이는 한약만을 투여하거나 침 치료만을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한데요.

 

증상과 체질, 근본적인 원인 등 형상의학으로 진단을 하여 현재 신체에 나타나고 있는 증상에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하여 가려움증을 호전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안쪽이 가렵거나 바깥쪽이 가려울 경우에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분당한의원을 통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질염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때 많은 여성분들이 질염으로 인해 나타난 것인지도 모르는 체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는 가려움증만을 해결하려 하여 증상이 호전이 되는 것 보다 질염이 악화되어 다른 증상으로 까지 합병증이 나타나 고통을 받는 경우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에 몸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도 관골 쪽에 기미가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를 받도록 하여 고생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사례>

 

30대 중반의 여성 분께서 수줍게 가려움증으로 인해 본디올 분당한의원으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분의 경우 외음부뿐만 아니라 안쪽에도 가려움증이 나타나 고통이 심각하셨었는데요. 약이나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하려고 해도 일시적인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참지 못해 내원을 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증상을 호전시키고자 현재 내원하신 여성분의 증상을 신허증과 간열증으로 나타난 음부 가려움증이라 진단을 하고 신정격과 간한격을 시술하여 안쪽과 바깥쪽 가려움증을 호전시켰습니다.

 

 

 

 

음부 가려움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다른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 부끄럽다거나 사람들의 시선에 의해 증상을 방치하게 된다면 합병증으로 인해 자궁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어 임신 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분당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