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만성피로증후군 치료_야탑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4. 18.
만성피로증후군 치료_야탑한의원

 

 

최근에 직장인들의 만성피로지수가 점점 올라가고 있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충분하지 못한 수면으로 인해 피로가 쌓여 만성피로가 나타나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만성피로는 일상생활에서 단순한 피로로만 여겨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치를 하게 되어 장기적으로 문제를 유발하는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죠. 야탑한의원에서는 이 만성피로증후군을 원인에 맞는 치료를 통해 다스리고 있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피로를 유발하는 질환이나 일상생활의 잘못된 습관 등 여러 가지 점을 고려하여 진단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만성피로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이 만성피로의 경우 피로감이 6개월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호전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피로감이 든다든지 집중을 하려고 해도 집중이 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하고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피로는 일상생활에서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만 여겨 피로회복제나 에너지음료 등을 섭취하여 증상을 이겨내려고 하는데요. 이는 일시적인 방법일뿐더러 에너지음료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되어 다른 이상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야탑한의원에서 말하는 한의학에서의 만성피로 원인은 선천적으로 면역기능이 약해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거나 스트레스, 흡연,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나타난다고 보고 있으며, 이처럼 면역기능이 약해 만성피로가 나타나는 경우를 ‘허로’라고 부르죠.

 

남성의 경우는 지나친 음주를 하거나 운동을 너무 지나치게 하여 가만히 있지 못하는 경우에 만성피로증후이 발생하기 쉽고, 여성의 경우 지나친 다이어트나 운동 부족, 생리 문제(생리불순, 무월경, 생리통, 생리양부족)가 있을 경우 피로해지고 얼굴 색이 나빠지게 됩니다. 노인의 경우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정기신혈이 부족해저 오는 노인성 허로증으로 몸이 피곤하고 의욕이 없으며 감정의 기복도 많아지고 우울해지기 까지 합니다. 이런 어르신들은 몸의 원기를 보하는 치료를 해야 피로감이 사라지고 생활이 활기차게 됩니다.

 

최근에는 활성산소라는 물질이 만성피로를 유발한다고 하여 이를 항산화시킬 수 있는 음식이나 치료를 통해 극복하려고 하지만 모든 원인이 한가지에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원인으로 만성피로가 나타났는지를 알고 그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의 만성피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이에 도움이 되는 한방치료를 야탑한의원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이러한 비슷한 사례로 도움을 드렸던 내용이 있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치료사례>

 

20대 후반의 건장한 청년이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였는데 몸에 기운이 하나도 없었고 만성피로로 인해 피로감과 무기력감, 수면장애와 우울하고 불안한 증상이 조금 보였습니다. 진단을 하면서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임을 알고 이에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드렸습니다.

 

이처럼 스트레스로 나타난 만성피로증후군은 야탑한의원에서 청신양영탕을 해당 환자의 체질에 맞게 투여하여 증상을 호전하는데 도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평소에도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만성피로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인데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평소 취미를 가지거나 명상을 하는 등의 마음을 편하게 가질 수 있는 행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관리되지 않고 반복된다면 치료를 하더라도 호전이 되다가 다시 만성피로가 진행될 수 있으니 일상생활에서 적당한 운동과 휴식, 수면 등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성장기 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통증 그 원인  (0) 2014.04.24
호흡곤란, 가슴답답. 치료는?  (0) 2014.04.22
치질치료법 수술 없이  (0) 2014.04.17
혀가 갈라지는 이유 뭘까?  (0) 2014.04.16
소화불량 치료  (0) 2014.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