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불임극복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12.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불임극복방법



주변에서 보면 유독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요즘같은 날씨는 곤혹스럽기만 한데요. 혹시 땀이 많이 나는 것과 불임의 관계를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땀이 많이 나는 이유를 살펴보고 이와 함께 불임극복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땀을 흘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우리 몸의 체온조절과 노폐물 배출 및 피부의 습도조절 역할을 하기에 적당량의 땀을 흘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문제는 특정부위에서 땀이 나거나 땀이 유별나게 많다면 이는 진액이 새는 현상으로 신체 곳곳에 이상신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땀을 많이 흘리면서 몸이 차다면 한의학에서는 혈한이라 하여 매우 좋지 않은 현상으로 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땀이 많이 나는 여성의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불임극복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결혼한지 2년이 되었지만 소식이 없어 불임극복방법을 찾기 위한 30대 여성이 방문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여성의 증상을 살펴보면 우선 배란기에 피가 비치고 평소에도 땀이 많긴 하지만 유독 머리에서 땀이 많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흐른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증상을 살펴보며 땀이 많이 나는 이유를 먼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 경우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 양기가 허한 것을 원인으로 보게 됩니다. 


그렇기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를 해결하기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익위승양탕을 환자의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불임극복방법에도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익위승양탕이라는 처방 자체가 불임치료약으로 사용되는 처방은 아닙니다. 보통은 하혈을 할 때에 사용되는 처방법이지만 머리나 얼굴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가 양기부족과 함께 위기능의 저하로 인해 오기 때문에 위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양기를 채워줄 수 있는 익위승양탕을 통해 불임극복방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경우였습니다.





특히 불임극복방법의 경우 단시간에 해결이 되기 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치료를 위해 노력해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이와 함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앞서 소개한 경우와 같이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등 불임의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불임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