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허로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19.

노인허로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어쩌면 생소하게 들리실지도 모르는 노인허로증은 인간의 신체 양기가 저하되고 활동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또한 입이 바짝 마르고 감기와 비슷한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노인허로증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허로증이란 말을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신체의 음향기혈이 저하되며 발생하는 증상으로써 기침 및 가래가 발생하고 열이 나게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입맛이 없으며 일상생활에 있어 의욕이 지나치게 없는 증상 또한 발생하게 됩니다. 노인허로증은 감기와 증상이 유사하여 감기로만 인식해 개선에 나서지 않아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인허로증 개선을 위해서는 어떻게?


노인허로증을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상으로 시력이 매우 나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는 증상의 원인을 분석하여 빠르게 개선에 나서야 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노인허로증을 양허와 음허로 구분하게 되는데요. 양허는 원기가 부족하여 신체의 혈관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손과 발이 차가운 경우가 많습니다. 음허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신체의 수분이나 진액이 부족해 열이 많아지는 경우입니다.




노인허로증은 신체의 원기를 북돋아주는 처방이 필요한데요.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운동과 식습관, 생활습관을 바르게 잡아준다면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의 신체적 노력과 더불어 한의원의 도움을 받는다면 빠르게 회복되는 건강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심신의 건강을 보강하여 노인허로증을 개선합시다.


노년기에 있어 신체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예로부터 장수하는 사람은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건강한 마음을 갖고 있는데요. 매사에 긍정적 사고를 가지고 살아간다면 건강은 절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노인허로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추가적인 문의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