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상의학/탕전시스템/형상의학소개

서울형상의학한의원 알아보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20.

서울형상의학한의원 알아보기


한방, 양방 할 것 없이 많은 치료법과 진단법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형상의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형상의학이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진단, 치료를 하는지에 대해 아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금일은 서울형상의학한의원과 함께 형상의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상의학이란?


형상의학은 지산 박인규 선생이 동의보감과 황제내경을 연구하다 개발한 의학으로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른 만큼 각각의 장부기능 또한 다르고 그에 따른 질병이 다르다는 것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같다고 해서 치료와 관리가 달라져야 한다는 이론을 갖고 있는 의학입니다.


동의보감을 보면 얼굴을 보고 어느 장기에 병이 있는지를 구분한다고 되어있는 내용이 있는데 이것은 남녀노소에 따른 특징과 얼굴 모양, 체형 등에 따라 건강상태가 다르고 유지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서울형상의학한의원 본디올한의원에서 시행하는 형상의학도 이것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특히 형상의학에서는 사람의 생김새를 13,500가지로 나누어서 보고 있습니다. 얼굴형, 피부색, 체형, 성격, 생활방식을 모두 나누어 보고 있는데 이것들에 따라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를 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 건강을 지키고 예방하는 데에도 형상의학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형상의학의 적용은?


질병은 몸이 약한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몸이 건강한 사람에게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건강했던 사람은 자신의 건강을 믿고 몸을 혹사시켜 질병이 생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몸이 허약했던 사람은 늘 본인의 건강을 신경쓰기 때문에 질병의 위험에서 피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몸의 장점을 살려주고 그것을 과용해 아프지 않게 하는 것이 형상의학을 실생활에 녹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상의학한의원 본디올한의원은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현대의학으로 진단이 어려운 복합적인 질환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난치성 질환을 포함한 질환에 고생하는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시면 도움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본디올한의원의 형상의학 맞춤치료를 만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