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한방난임치료 어려울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16.

한방난임치료 어려울까?


일반적인 부부라면 결혼을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게 되면 자녀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런데 마음만 먹는다고 임신과 출산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노력을 하는 부부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임신을 하려고 해도 임신이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임신 준비를 하고 계획을 세웠는데도 1년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우리는 불임, 혹은 난임이라고 부릅니다. 이때는 본격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오늘은 한방난임치료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이란?


한의학에서는 난임을 두고 여성의 아랫배가 차고 손과 발이 찬 냉체질에서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이 냉한 체질이 되는 이유는 혈액이 탁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하복부와 신체의 말초부위인 손발에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혈관 내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혈액이 탁해지고 그것을 이유로 난임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배설기능 저하, 운동부족,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을 이유로 난임증상이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원인들로 혈액이 탁해지면 자궁으로 들어가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자궁이 냉해지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고 임신이 잘 되지 않는 난임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 한방난임치료를 통해 난임을 이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난임치료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난임으로 인해 내원해 주시는 분들에게는 난임치료를 위해 혈액을 맑게 해 주며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 개개인마다 다른 체질과 증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한약 처방을 내려 드리고 있습니다.



   무리한 임신시도는 좋지 않다


자녀계획을 세우고 시간이 지났지만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마음이 급해 무리하게 임신 시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 이유를 해결하지 않은 채 임신 시도를 하게 되면 착상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생겨 심한 경우 임신이 되어도 계류유산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지도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한방난임치료와 함께 건강한 임신도 만나보세요.



'여성질환 > 불임.유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성유산원인 확인하자  (0) 2017.03.21
분당불임한의원 어떤 치료가?  (0) 2017.03.07
분당유산 몸조리는?  (0) 2016.12.07
남성불임 원인은?  (0) 2016.11.07
분당불임치료 어떤 방법이?  (0) 2016.10.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