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지방간수치 낮춰야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13.

지방간수치 낮춰야


요즘 각 방송사마다 건강에 대한 내용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편성해 놓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터넷까지 더 하면 내 몸에 찾아오는 대략적인 증상에 대해서 알 수도 있어요. 더불어 내 몸에 맞는 것과 맞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인들이 프로그램이나 인터넷에 많이 알아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지방간수치 입니다. 이 지방간은 고지혈증이나 당뇨 등을 불러 올 수 있고 비교적 흔한 증상이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방간수치 높으면?


평소에 고지방식품과 고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했다면 지방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고 그에 따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초기에 개선하지 않으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지방간수치를 측정한 뒤 증상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간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1. 오른쪽 아랫배에 약한 통증과 불편감이 느껴진다.

2. 쉽게 피곤하고 몸에 힘이 없다.


이 두 가지 증상이 지방간의 대표적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간이라는 증상 자체가 그렇게 쉽게 증상이 눈으로 확인하기 쉬운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비슷한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고 쉽게 지방간으로 단정짓지 말고 지방간수치 측정이나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 발생 이유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을 많이 마시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술뿐 아니라 다른 이유도 존재합니다.


술로 인해 나타나는 지방간은 알코올성 지방간이라고 부르고 그렇지 않은 지방간은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부릅니다. 이것은 비만이나 고지혈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지방간 예방하자


지방간은 대부분 40대 이상의 중 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간에 지방이 쌓여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간은 운동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체질에 따라 해야 할 치료법과 그렇지 않은 치료법이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체질에 따른 처방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