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불면증치료법 확인하기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10.

불면증치료법 확인하기


밤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증상이 가끔 나타나는 경우에는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거의 매일 밤 잠이 오지 않는 것을 우리는 불면증이라고 부릅니다.


사람의 몸은 해가 지면 잠이 들고 해가 뜨면 깨어나는 신체리듬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기의 흐름이 정상적이라면 아무 문제 없이 이루어지는 일이지만 흐름이 흐트러지게 되면 불면증이라고 부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이 불면증 증상과 불면증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잠들기 위해서는?


저녁이 되면 잠이 오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잠을 자지 못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의 육체는 밤에 잠이 들기 위해 어떠한 과정이 필요한데 낮 동안 밖으로 향해있던 기가 몸 안으로 들어와야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기가 몸 안으로 들어오지 못할 경우에 불면증 증상이 발생하고 이때 불면증치료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신체가 회복되려면?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낮 동안 소비된 에너지를 잠을 통해 회복하기 때문입니다. 잠을 자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는데 형상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살이 찌고 덩치가 크면 잠이 많고 반대의 경우 잠이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람이 소비된 에너지를 충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잠이기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할 경우 불면증치료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한방의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치료법을 알려면 인체의 기가 순환하는 것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수승화강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인체의 기본적인 기의 순환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이 순환이 깨지게 되면 불면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는 침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 하기를 시켜주며 잡념을 없애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방법을 사용해 불면증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은 짧은 기간의 치료로 나아지는 증상이 아닙니다. 증상이 서서히 완화되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생활습관을 바꿔주는 것이 불면증의 극복이 도움이 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잠이 오지 않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