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지방간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31.

지방간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예전에 비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몸이 많이 아프지 않아도 관리 차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았던 증상들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알아볼 지방간증상 역시 그런 경우 중 하나 입니다.



   지방간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지방간증상은 고지방식품과 고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의 경우에는 초기에 잡고 개선하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부정맥, 심근경색, 협심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간증상이 의심된다면 정확하게 확인을 한 뒤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증상의 특징은?


지방간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오른쪽 아랫배가 불편하고 약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몸에 힘이 자주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 증상이 지방간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증상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증상도 아니고 위 두 가지 증상이 있다고 해도 무조건 지방간증상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지방간의 경우에는 혈액이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발견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몸이 안 좋다고 한다면 바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의 이유


지방간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간에 지방이 생기는 것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나타난다고 흔히 알려져 있는데 그런 것 만은 아니고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뉘어 볼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이 아닌 비알콜성 지방간의 경우에는 비만이나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방간을 예방하자


지방간은 대부분 4~50대가 되어서야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간에 지방이 쌓여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때는 운동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체질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지게 되는 만큼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개개인에 따른 치료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