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구강건조증 악화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8.

구강건조증 악화된다면?


옛말에 치아가 건강한 것은 오복 중 하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말은 치아뿐 아니라 구강 전체에 대한 내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치아만 건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알아보게 되는 구강 질환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구강건조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말 그대로 입안이 마르는 느낌을 겪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스트레스나 피로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위장이나 코 등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의 증상


구간건조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입안이 건조하고 백태가 심하게 나타나며 입냄새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구강점막이 위축되면서 혀가 마르게 되고 가장자리에 염증도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구강 내에 감염이 심해지고 궤양이 생기던가 혀가 갈라지면서 혀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점차 증상이 악화되면 음식을 삼키기 힘들거나 미각이 떨어질 수도 있고 말을 하는데도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구내염이라고 불리는 구강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구내염은 입 안이 따갑고 작열감이 느껴지는 고통스러운 증상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면역력저하, 바이러스 감염 등을 원인으로 하며 입안이 마르는 구강건조증의 주요 증상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이 나타나는 이유


구강건조증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트레스, 과로, 바이러스, 비타민 부족 등으로 나타날 수 있고 고혈압치료제나 이뇨제, 항우울제 등을 복용하면 그 부작용으로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구강건조증 악화되면?


구강건조증은 충치, 구강진균 감염, 혀통증, 구강궤양 등의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 구강건조증의 치료를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을 처방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강치료와 생활요법 등을 통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을 단순히 목이 마르거나 입이 마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강건조증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처방으로 건강한 구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