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통풍증상치료 생활습관 개선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29.

통풍증상치료 생활습관 개선으로?


통풍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생긴다고 해서 증상의 이름이 붙은 경우입니다. 과거에는 40대 이상의 중년층에 많이 발생되었던 증상인데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꾸준히 증상의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오늘은 이 통풍증상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생활습관과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은 왜 생길까?


통풍이 발생하는 원인은 단백질의 한 종류인 퓨린이 분해되지 않아 요산이 과도하게 생성되고 이것을 신장이 잘 걸러내지 못할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요산은 혈관을 따라 관절주위 조직에 침착 되어 관절의 염증을 유발하게 되고 통증이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통증이 주로 4~50대 남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술입니다. 그 중에서도 맥주는 퓨린의 함량이 다른 술보다 높기 때문에 맥주를 자주 마시고 고열량의 식사를 주로 하는 경우 통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게 되면 요산제거능력이 있는 콩팥의 기능이 감소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요산제거능력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지만 남성의 경우 중 장년층에서 요산제거 능력이 저하되어 통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통풍을 비장과 신장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장에서 단백질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함에 따라 신장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통풍증상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통풍증상치료를 위해 체내에 쌓인 요산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초기 통풍증상치료에 사용이 되며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우선 저하된 체력을 강화하고 신체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풍증상치료와 생활관리


통풍증상치료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치료를 진행하면서 생활관리까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쌀, 보리, 밀, 메밀 등의 곡류에 감자나 고구마, 치즈, 우유, 해조류, 두부 등이 통풍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가자미나 도미 등의 흰살생선에는 비타민 B2가 다양 함유되어 염증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통풍증상치료에는 절대적인 금주가 필요합니다. 금주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통해 정상체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치료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