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통풍초기증상 주의해야 할 것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11.

통풍초기증상 주의해야 할 것은?


통풍이라는 증상은 전 세계적으로 1% 정도의 사람들에게 발견되는 증상입니다. 통풍이라는 증상은 관절에 요산의 침착이 일어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발생하게 되면 관절의 염증은 물론이고 심한 통증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흔히 말해 통풍이 발생하면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온다고 하는데 그 정도로 심한 통증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아보는 통풍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요?



   통풍초기증상 체크해보자


관절 등에 통증이 생긴다고 해서 무조건 통풍인 것은 아닙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통풍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께 통풍초기증상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엄지발가락이나 손가락의 관절에 통증이 있다.

건강검진 시 혈액에 요산이 있다는 결과를 받았다.

통증 부위에 분홍빛이 돈다

진통제를 먹어도 통증이 쉽게 재발한다

과음이나 폭식을 자주 한다

잠을 자다가도 통증을 느낀다.


이런 증상들에 대부분 해당이 된다면 통풍초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내원을 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의 종류는?


통풍이라고 해서 무조건 통증이 있고 관절에 무리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통풍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요산 수치는 높지만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 고요산혈증, 혈중 요산농도가 갑자기 높아질 때 심한 통증으로 나타나는 급성 통풍, 급성 통풍 후 다음 통증까지 증상이 없는 간헐기 통풍, 요산결정이 침착되고 결절이 되어 나타나는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이 있습니다.



   통풍초기증상 치료의 중요성


통풍은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의 대처가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만성화되어 오랫동안 통증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겪는 통증의 강도는 참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은 대부분 중년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2~30대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풍을 발생시키는 요산은 음식물에 함유된 퓨린이 분해될 때 발생하는데 서구화된 식습관이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들을 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통풍초기증상 대처에는 식습관의 개선이 중요합니다.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들을 위주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엇보다 금주와 금연이 가장 필요합니다. 금주와 생활관리를 통해 정상체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