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입안이허는증상 구내염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17.

입안이허는증상 구내염일까?


조금만 피곤해도 바로 입안이허는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증상인 만큼 증상이 나타나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자연적으로 증상이 가라앉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입안이허는증상은 구내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구내염이라는 것은 보통 입 안이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통증이 있는 질환입니다.



   구내염 왜 나타날까?


구내염은 피로, 면역력 감소, 바이러스 감염 등의 이유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위장에 쌓인 담적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위장에 담적이 쌓이게 되면 소화불량화 함께 명치가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나며 이것이 구내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구내염증상은?


구내염은 입안이허는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입냄새나 구강건조증, 비염, 설통, 목 이물감, 설태 등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나타난 구내염과 입안이허는증상은 단순하게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 위장문제까지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입안이허는증상 실제 사례


입안이허는증상이 심할 경우 증상에 대한 상담 등으로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40대 남성분이 입안이허는증상 때문에 내원을 해 주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얼굴이 검고 콧구멍이 하늘로 들려 있으며 특히 이마가 검은 형상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마가 검다는 것은 몸 안의 진액이 고갈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가감팔미환을 처방해 진액이 새는 것을 막아주었고 이로 인해 입안이허는증상이 나아지고 피곤도 덜 한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입안이허는증상 치료 시에도 여러 가지 증상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해 환자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입안이허는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가 위에도 있기 때문에 체질별로 다른 신장의 기능들도 고려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안이허는증상이나 구내염 등은 가벼운 증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심해질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가벼운 증상이라고 방치하지 말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치료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