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건강 평소부터 관리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27.

노인건강 평소부터 관리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질환이나 질병 등에 쉽게 노출이 됩니다.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고 생각을 할 수 있죠. 그런데 모든 것을 나이 탓으로 돌리면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도 노인건강의 경우 관리를 하고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제어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노인건강을 어떻게 관리하고 챙기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건강 이상은?


노인들에게 찾아오는 질환들을 노인허로증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인체가 점점 허약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감기몸살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어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침, 가래 등이 생기고 열이 나면서 식은땀이 흐르는 증상을 보이는데 이것이 감기몸살과 비슷해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허로증 증상은?


노인허로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노인건강 자체가 오장의 쇠약과 관련이 있고 나이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다릅니다.


일단 50대에는 간이 약해지게 되고 눈이 어두워집니다. 60대에는 심장기능이 약해지는 것으로 보고 있고 70대에는 비장의 기능에 이상을, 80대에는 폐의 기능이 허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건강이 나빠졌을 때?


노인건강이 나빠져 나타나는 증상들 중 대표적인 것은 만성피로가 있습니다. 밥맛이 없어지고 정신이 맑지 않아지는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심한 경우 귀가 울리거나 눈이 침침해지고 입이 마르면서 점점 거동이 불편해 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노인건강 늦지 않게


한방에서 보는 노인건강은 감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감기약처럼 외사를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약의 사용을 자제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외사를 직접 공격하는 약은 몸 속의 진액이나 정혈을 마르게 해 형체가 수척해 지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몸의 정기를 도와주는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건강은 회복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히 신경을 쓴다면 회복이 가능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 보세요.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로증 확인 후 대처  (0) 2017.05.26
노인당뇨병 예방법은?  (0) 2017.03.22
노인허로와 피로 증상은?  (0) 2017.01.17
노인질환관리 한방에서는?  (0) 2017.01.09
노인허로증 좋은음식은?  (0) 2016.1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