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자궁경부암증상 위험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4.

자궁경부암증상 위험은?


여성들에게는 남성들이 잘 모르는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바깥으로 알리지 않는 증상들이 많이 있기 때문인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자궁에 대한 질병과 증상들입니다.


자궁에 발생하는 증상들은 임신이나 출산 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더 조심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성의 자궁에 나타나는 증상 들 중 자궁경부암증상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증상은?


자궁경부암증상은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뜻합니다. 자궁은 경부와 체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자궁경부암은 이 경부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질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수많은 암 종류 중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증상의 발생 원인은?


자궁경부암증상의 발생원인은 다양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성 접촉에 의한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기도 하고 비위생적인 환경, 무절제한 생활습관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흡연이나 영양결핍 등이 원인이 되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궁경부암의 경우에는 20세 이전에 발병이 드물고 30세부터 발병률이 증가하기 시작해 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증상 예방하자


자궁경부암의 경우에는 초기에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하면 완치될 확률이 높은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치료 이전에 예방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일단은 성경험에 대한 연령을 늦추고 성행위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접촉이 있었던 여성의 경우에는 1년 간격으로 자궁경부의 세포검사를 받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증상을 수술로 치료한 경우에는 자궁과 골반의 임파절과 질 상단부의 일부분을 수술적으로 제거한 뒤 봉합하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질 점막의 위축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것은 치료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암이라고 하면 치료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하고 관리를 한다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