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의원인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15.

생리통의원인 무엇일까?


여성이라면 대부분 겪는 현상이 바로 생리라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이 생리를 할 때 생리통이라는 것이 생길 수 있고 이것은 개개인의 차이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당연히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생각에 생리통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통증이 그렇듯이 정도가 심하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이 역시 생리통의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과 합병증


생리통이 심하거나 갑자기 언젠가부터 생리통이 심해질 경우에는 자궁에 이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증 말고 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통증이 심하다면 자궁이 약해진 것이라고 판단을 해야 하며 근본적인 생리통의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생리통의원인은?


생리통이 유독 심한 경우엔 어혈이 원인이 되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혈의 발생은 간과 연관되어 있는데 이 간은 해독을 담당하는 장기로 과음을 하고 맵고 짠 음식을 먹을 때 간의 스트레스가 높아져 어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간에 열이 쌓이게 되면 불순한 혈액이 배출되고 생리 때 자궁에 불순물이 남아 어혈이 쌓일 수도 있습니다.



   어혈을 방치할 때


어혈을 죽은 피를 말합니다. 혈액은 항균성을 갖고 있는데 어혈은 이 기능을 상실한 피로 각종 질환의 감염 및 염증에 무방비해진 혈액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어혈은 반드시 몸 밖으로 빼 내야 합니다.



   생리통의원인도 형상의학으로


생리통이라는 것은 가임기의 여성이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너무 심한 생리통은 자연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이때 는 생리통의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한의원은 13,500가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습니다. 심한 생리통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