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냉대하증 예방부터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20.

냉대하증 예방부터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조금씩 냉방기기를 가동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찬 음료 등을 찾는 빈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차가운 것을 몸에 접하게 되면 당장은 시원할지 몰라도 여성의 몸에 갑작스레 찬 기운이 스며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몸에 차가운 기운이 갑자기 들어오게 되면 여러 가지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냉대하증입니다.



   냉대하증은 어떤 증상?


냉대하는 여성의 질을 통해 나오는 분비물을 말합니다. 주로 자궁과 질의 점막에서 주로 나오는데 정상적인 분비물을 생식기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냉대하는 외부로 유출이 되면서 냄새가 나고 심할 경우엔 방광염 등으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냉이라는 것은 차가운 기운을 말하는데 위에서 말한 것처럼 차가운 기운이 스며들었을 때 냉대하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대하증과 면역력의 관계?


몸이 따뜻한 경우에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의 활동이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의 균들이 들어와도 방어가 잘 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몸 내부가 차가워질 경우에는 기의 활동이 원활해지지 못해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여성질환은 무엇일까?


사람의 몸이 아픈 것은 몸이 이상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냉대하증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냄새가 나고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증상의 진행이 빨라지고 합병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냉대하증은 자궁이나 난소에 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었을 때 나타나기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냉대하증도 형상의학으로?


여성이 눈이 파여있는 형상을 갖고 있다면 섭생을 잘못했을 때 냉대하증이 발생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몸이 차거나 손발, 아랫배가 찬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적정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사람의 생김새에 따라 병이 온다는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해 증상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냉대하증 역시 증상이 심해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