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환 원인 제거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10.

여성질환 원인 제거하자


여성질환은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여성들은 본인에게 있는 질환에 대해 밖으로 드러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치를 하다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질환은 생리통, 자궁질환, 질염, 냉대하, 불임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다양한 여성질환들에 대해 원인과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질환이 발생하는 이유


질염원인뿐 아니라 여성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를 한방에서 보았을 때는 습하고 찬 기운이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습담이라고 부르며 주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에게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질환의 증상이 심해지면 가렵고 악취가 나게 되고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때 한방에서는 인체의 생기를 먼저 보해주는 것으로 치료를 시작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부족한 진액을 보충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치료가 병행되고 있습니다.



자궁질환도 살펴보아야 한다.


자궁 쪽의 여성질환으로는 자궁근종이 대표적입니다. 이 증상의 경우 중년여성의 20% 이상이 갖고 있다고 할 정도로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증상은 자궁에서도 태아가 자라나는 체부에서 대부분 발생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이 이상증식을 해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자궁암과는 다른 형태를 갖고 있으나 간혹 아주 낮은 확률로 악성종양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의 또 다른 증상으로는 자궁내막염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궁내막에 일어난 감염증을 말하는데 주로 피나 농이 섞인 냉이 증가하면서 하복부에 통증이 생길 수 있고 아랫배 쪽에 불쾌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3~40대에 주로 발생하게 되며 사춘기 전이나 폐경 후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아직까지 여성질환에 대해 치료를 받기 보다는 숨기는 경향이 있어 상황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 느끼기에 몸에 이상이 있다면 숨기지 말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