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원인 언제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6.

생리불순원인 언제 어떻게?


생리는 여성이 임신을 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현상입니다. 또 요즘에는 이런 생리에 대해 남성들도 많은 배려를 해 주고 있기도 하며 회사나 학교에서도 이에 대한 혜택이나 배려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기적으로 나타나야 하는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생리불순원인은?


생리불순이 나타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환경호르몬 문제인데 호르몬이 환경을 해칠 뿐 아니라 사람의 몸에도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분비를 흐트러트리고 그에 따라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호르몬 이외에도 생리불순원인이 존재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경우에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게 되고 그에 따른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타이즈 등을 입었을 때 하체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생겨 생리불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리불순, 방치하면?


생리 주기가 흐트러졌다는 것은 임신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생리불순이 생기고 그것을 방치하게 되면 불임이나 난임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는데 아예 생리가 끊기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으로 생리를 하게 되면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리불순원인 한방에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이 나타나는 원인을 여성의 신체에 흐르는 기와 혈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13,5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생리불순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 체질과 증상, 생김새를 분석해 각각 다른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한 증상의 치료가 아닌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형상의학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