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건강 평소에 관리해야 한다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2.

노인건강 평소에 관리해야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본인의 건강을 과신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그런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 건강보조제나 영양제 등을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고 하지만 조금 몸이 불편한 정도로는 병원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체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는 것은 몸에 이상이 있으니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이런 신호는 나이가 들수록 자주 오게 되는데 평소에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지 또 노인건강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이 마르는 증상


노인 분들 중에서는 입 마름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입 안에 항상 깔깔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고 혓바닥이 붉어지면서 갈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진액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이며 전체적인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


나이가 들게 되면 젊을 때에 비해서 소변의 양이 적어지고 소변을 보는 횟수는 늘어나게 됩니다. 노화가 오게 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볼 수도 있지만 증상이 심해질 경우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은 몸에서 진액이 새는 현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기운이 더 빠지게 됩니다.



   변비와 감기 증상


위에서 언급한 소변 증상과 함께 변비 증상도 올 수 있습니다. 노인 변비는 진액 고갈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데 오랫동안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다면 뇌 속의 진액까지 고갈되어 치매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감기의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진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데 한번 걸리게 되면 잘 낫지 않고 치료를 위해 과도하게 땀을 낼 경우에 진액이 고갈되어 기운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고 진단하며 노인건강을 관리하는 것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눈에 보이는 증상의 치료가 아닌 체질별 증상 진단으로 원인을 파악해 치료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다는 것은 치료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허로증 갑자기 찾아온다면  (0) 2017.08.04
노인성치매 어떻게 올까?  (0) 2017.07.26
허로증 확인 후 대처  (0) 2017.05.26
노인당뇨병 예방법은?  (0) 2017.03.22
노인건강 평소부터 관리  (0) 2017.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