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조리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9. 8.

 

산후조리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산후풍, 산후비만, 산후우울증 등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육체적 변화에 혼란을 느낄 틈도 없이 육아를 시작해야하다보니 정신적으로도 더욱 힘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출산한 산모들을 위한 한방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조리 제대로 하지 않으면

출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못했을 때 뼈 마디마디가 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머리가 무겁고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기도 하며 관절 곳곳이 쓰리고 아픈데요. 이런 증상들을 통칭하여 산후풍이라고 합니다. 이는 어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채 경락에 머무르면서 통증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거라 생각하며 방치하기 보다는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의 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출산 후에는 산후풍 통증 악화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해주어야 하는데요. 한약을 복용하여 자궁을 깨끗하게 해주고 허해진 몸의 기혈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체중조절 및 붓기조절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에는 기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던 산후풍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한약처방으로 이런 증상들도 완화하며 원기를 보강하여 자궁이 출산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가도록 돕습니다.

 

  산후우울증, 주변의 도움과 더불어 한방치료를 통해

출산 후에 생기는 다양한 변화로 인해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아기를 낳는 과정을 거치면서 온몸의 관절과 근육들이 약화되고 면역력도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육체적으로도 힘든 와중에 익숙치 않은 육아에 지치고 힘든 것은 당연합니다. 이에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면서 우울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변에서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산모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어떤 부분의 보충이 필요한지를 파악하여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산모에게 나타나는 증상 각각에 알맞은 방법으로 한방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산후조리, 건강 회복, 우울증 등으로 한의원의 도움을 받고자 하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