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난임증상치료 어렵다?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3.

난임증상치료 어렵다?


결혼을 한 부부가 다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임신과 출산일 것입니다. 요즘 아이를 갖지 않는 부부가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갖기를 원하는 부부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준비를 하고 임신을 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불임이나 난임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이때는 임신이 되지 않는 원인을 분석해 난임증상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난임이란?


난임이라는 것은 정상적으로 부부생활을 하며 임신을 계획했던 부부가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것을 한방에서는 냉한 체질로 인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체질이 차가워지는 이유는 혈액이 탁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많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혈관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혈액이 탁해지고 난임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설기능 저하라던지 운동부족, 배설기능의 저하 등이 난임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혈액이 탁해지게 되면 자궁으로 들어가는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자궁이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때 임신이 잘 되지 않아 난임증상이 오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난임증상치료는 혈액을 맑게 해 주며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개개인마다 다른 체질과 증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을학을 기본으로 난임증상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자녀계획을 세우고 무리하게 임신을 시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난임에도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 원인을 찾고 해결하기 전에 무리한 임신 시도를 하는 것은 임신이 되어도 계류유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임신보다도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난임증상치료를 통해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준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