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난임치료한의원 부부가 함께 노력을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8.

난임치료한의원 부부가 함께 노력을


결혼을 한 뒤 새로운 가족을 위해 임신을 준비하던 부부에게 난임이라는 것은 큰 장벽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임신을 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으면 조급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임신은 더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결혼 후 임신을 준비하고 시도하는데도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난임이라 부릅니다. 오늘은 난임치료한의원에서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의 노력이 중요하다


난임치료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 중에서는 난임을 여성의 책임으로만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난임의 경우 어느 한쪽의 문제가 아니라 부부 모두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난임에 대한 여성의 요인은 난소의 배란문제, 난자의 질, 수정 등이 있고 난관에서 수정란의 이송이 잘 되지 않으며 자궁에 착상이나 착상후의 유지 등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성의 요인으로는 정액의 용적과 정자의 농도, 운동성, 비정상 정자 등의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의 요인은 건강의 문제라기 보다는 술이나 담배 등의 관리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난임치료한의원의 진단은?


난임치료한의원에서는 난임을 두고 여성의 아랫배가 차고 손발이 찬 냉 체질에서 주로 온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이 차가운 체질의 경우 혈액이 탁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하복부와 신체의 말초 부위인 손발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게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배설기능 저하, 운동부족, 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런 요인들로 인해 혈액이 탁해지고 그에 따라 자궁으로 들어가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난임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난임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3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난임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혈액을 맑게 해 주며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하는 한약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형상의학에 따른 체질의 구분으로 처방을 해 드리게 됩니다.



임신이 잘 되지 않는다고 급하게 임신의 시도를 하게 되면 자궁에 무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신이 되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난임치료한의원에서 치료를 진행 한 후 임신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임신과 출산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치료를 통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성질환 > 임신.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임증상치료 어렵다?  (0) 2017.07.03
자궁하수 출산 후 나타날 때  (0) 2017.06.21
산전관리 한방 도움은?  (0) 2017.04.26
임산부한약 어떤효과 있을까?  (0) 2017.04.24
난임치료방법 어떤 것이?  (0) 2017.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