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노인성치매초기증상 보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13.

노인성치매초기증상 보인다면



부모님이 나이가 많아 질수록 자식들의 고민도 깊어만 가며 이런 추운 한겨울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을 보이게 된다면 걱정이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치매는 갑자기 찾아오며 4대 주요 사인으로 불릴 만큼 무서운 신경질환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치매증상이 보이기 전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노인성치매초기증상과 원인 완화법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가 유발되는 원인성 질환은 90여개가 있으며 대표적인 3대 원인은 알츠하이머, 혈과성치매, 루이체 치매가 있습니다. 이중 알츠하이머는 전체 치매 환자 중 50%에 달할 만큼 해당 질병으로 치매가 유발되며 완치법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치매는 그 자체가 하나의 질환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다양한 원인에 의거한 뇌손상에 따라 기억력을 위시한 여러 인지 기능의 장애를 유발시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완화하기 위해 병원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노인성치매초기증상으로는 기억력감퇴나 판단력 감소 또 우울증 등이 동반될 수 있는 인지기능 장애가 올 수 있는데요. 말을 하다가 단어가 잘 생각 안 나거나 방금 전 한 이야기를 기억하지 못하는 등 기억력 장애가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일 때는 인지 기능 장애는 존재하지만 전두엽의 기능 장애는 미비하여 사회활동이나 일상적인 생활은 유지할 수 있지만 병이 진행되면서 인지 기능장애가 심해지고 범위가 넓어져 사회활동을 혼자서 할 수 없게 됩니다.



치매의 진단기준으로는 DSM-IV와 NINCDS-ADRDA의 진단서를 토대로 판단이 되며 별다른 원인을 두지 않고 지속적으로 악화 되었을 때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이라고 보는데요. 치매를 완치할 수는 없지만 이를 완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이 시작된다면 환자는 안전하고 단순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공간에 있는 것이 좋으며 일과표를 만들고 일과표에 따라 단순하고 반복적인 생활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은 뇌수의 부족으로 인하여 몸과 정신의 부조화에 따른 것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활관리를 철저하게 한 뒤 영양분을 보충하여 이를 완화시켜 증상이 천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치매는 가족과 자신이 힘든 질병으로 이를 혼자 힘으로 해결하는 것은 어려우며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비롯한 도움을 통해 노인성치매초기증상을 완화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