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성인아토피증상 한방요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15.


성인아토피증상 한방요법으로



건조한 겨울날씨로 인해 가려움증을 겪는 분들이 증가함에 따라 보습크림을 몸 곳곳에 발라 이를 완화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려움증이 어린 나이부터 시작하는 피부질환이 존재한다면 그 만큼 고통스러운 것도 없을 겁니다.



이러한 질환을 아토피라고 하는데 유아기 혹은 소아기에 시작이 되는 만성적이고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및 피부 건조증 등을 동반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유아기에는 얼굴과 팔다리의 펼쳐진 쪽 부분에 해당 습진이 시작되고 성인이 되면서 해당 증상의 완화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더라도 아토피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성인아토피증상을 비롯한 아토피는 정확한 발병원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환경적인 요인을 비롯한 유전적인 요인 그리고 면역학적 반응 등에서 문제가 붉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성인아토피증상으로는 유아와 동일하게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이 주된 증상으로 낮 동안에는 해당 증상이 완화되는 것처럼 보이나 저녁이나 한밤 중에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성인아토피증상으로 인해 습진성 피부 병변이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병변이 진행됨에 따라 더욱더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성인아토피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는 건조한 피부의 보습성을 주고 피부염을 진정시켜주기 위한 약침과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약침으로 몸의 기혈 순환을 도와주고 염증이 유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더불어 한약을 복용하여 면역체계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는데요.



또한 아토피는 개인 식습관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나친 목욕을 하거나 화학섬유가 들어간 옷 등과 목욕 시 타올로 밀거나 손으로 긁을 경우 해당 증상의 악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심리적으로 불안하여 습관적으로 긁는 행위를 자주 하였을 경우에도 성인아토피증상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성인아토피증상으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밤낮없이 고통에 몸부림 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과 체질에 맞는 한약으로 몸의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해당증상의 완화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