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분디올분당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7.

고혈압 낮추는 방법 분디올분당한의원에서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수축기의 혈압이 16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5mmHg 이상인 사람을 고혈압으로 분류했는데요. 고혈압의 원인에는 과로와 식생활 그리고 염분과 청량음료 등의 지나친 섭취가 있습니다.





고혈압에는 크게 본태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으로 나뉘는데요. 본태성은 원인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체질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차성 고혈압은 신장 질환과 신경계통 질환 기능의 이상과 같은 다른 질환의 원인입니다. 특히 본태성 고혈압은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무서운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게 우선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고혈압을 낮추기 위해 혈압이 오르게 된 원인을 찾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다혈질인 사람은 화를 잘 내고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간이 열을 받아 내열이 상승해서 혈압이 올라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간장의 내열을 식히면 간열이 내려가고 동시에 혈압도 내려가게 됩니다.





또한 출혈이 있는 고혈압 환자들은 스트레스와 정신 불안증으로 심장에 열을 받아 신경계가 과민해진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 외에도 눈이나 콩팥이 망가져서 실명하는 등 후유증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는 식습관 개선이 있는데요. 과식은 물론이고 높은 열량의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 백미보다는 현미나 잡곡을 먹는 등이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질환에 대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등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간에 몰린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요. 만약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명확한 진단을 토대로 완화방법을 꾀하시어 활기찬 하루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